최윤범 고려아연, 스위스 다보스 포럼 참석..."앞으로 매년 다보스포럼 참석 예정"
최윤범 고려아연, 스위스 다보스 포럼 참석..."앞으로 매년 다보스포럼 참석 예정"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4.0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사진=고려아연]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이 이달 15일부터 19일까지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리는 다보스 포럼에 참여합니다.

최 회장은 포럼에 참석해 전세계 고위급 인사, 글로벌 기업 최고경영자(CEO)들과 글로벌 현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고려아연은 지난해 4월 다보스 포럼을 운영하는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 WEF)의 파트너 회원으로 정식 가입한 바 있습니다.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중인 고려아연은 이번 다보스포럼을 통해 세계적인 기업인들은 물론 각국 정상, 장관, 국제기구 고위 인사들과 네트워킹을 쌓는 동시에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고 고려아연의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홍보하는 기회로 삼을 계획입니다.

이번 포럼은 ‘신뢰 재구축(Rebuilding Trust)’을 주제로 15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됩니다.

최회장은 이번 다보스포럼 공식 세션에 참여하여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환경을 점검하는 동시에 지속가능경영과 핵심광물의 글로벌 환경 전망 등에 대해 관계자들과 연쇄적으로 만남을 갖고 의견을 나눌 예정으로 전해집니다.

최윤범 회장은 “올인원 니켈제련소 건설 등 이차전지 소재와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면서 세계 경제의 흐름, 에너지 전환에 따른 각국의 움직임 그리고 미국의 정책방향 등을 주요국 정부인사와 글로벌 기업 관계자, 국제기구 수장 들과 교류를 통해 면밀히 파악하는 기회로 삼겠다”고 밝혔습니다.

고려아연은 올해를 시작으로 앞으로 매년 다보스포럼에 참가할 계획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