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현대건설, 미세먼지 없는 '청정(淸淨) 아파트' 꿈꾼다
[리포트] 현대건설, 미세먼지 없는 '청정(淸淨) 아파트' 꿈꾼다
  • 서청석 기자
  • 승인 2019.0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서청석 기자]

[앵커]
정부가 미세먼지 문제를 국가적 재난 수준이라고 할 정도로, 시민들이 미세먼지로 겪는 고통은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시민들은 자기 집 안에서만큼은 미세먼지가 없었으면 하는 바람이 큰데요,

이런 시민들의 고민을 파악한 현대건설이 미세먼지 차단 토탈 솔루션을 개발했습다.

서청석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한 리서치 센터가 시민들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문제에 대해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98.2%가 미세먼지 문제를 체감한다고 답했습니다.

그만큼 미세먼지는 더이상 가볍게 생각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닙니다. 

현대건설은 이런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자체 미세먼지 차단 토탈 솔루션을 개발해 자사 아파트에 도입합니다.

[태종화 'ㅎ'건설 아파트 분양 관계자]
"H-Entrance는 최근에 소비자들께서도 많이 아시다시피 미세먼지가 굉장히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미세먼지를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실내 거주자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까 고민해서 내놓게 된···"

미세먼지 차단 토탈 솔루션이 도입된 단지에는 미세먼지를 차단하기 위한 다양한 시설이 설치됩니다.

먼저 각 동의 공동현관에 설치된 '에워샤워 부스'는 사람이 들어가면 강력한 압축공기가 분사돼 의류에 묻은 오염물질과 미세먼지가 제거됩니다. 

이와함께 아파트 현관에는 'H 클린현관'시스템이 적용돼, 현관에 설치된 흡입장치를 사용해 거실에 들어오기전 한번 더 미세먼지 및 외부오염물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 어린이 놀이터에는 물입자를 공기중에 분사해 미세먼지를 줄여주는 '미스트 분사기'가 설치돼 아이들을 미세먼지로 부터 지켜줍니다.

현대건설은 미세먼지 차단 토탈 솔루션을 일원동에 지어질 자사 아파트에 첫번째로 적용합니다.

[박진택 현대건설 브랜드마켓팅 과장]

"첫번째로 (미세먼지 차단 토탈 솔루션을)디에이치포레센트에 적용하게 됐는데요, 포레센트를 시작으로 힐스테이트와 디에이치 브랜드 모두에 가능한 많이 확대 적용해 나갈 계획입니다."

튼튼함만을 추구하는 아파트를 넘어 입주민 삶의 질까지 생각하는 새로운 주택 시장의 트렌드를 현대건설이 선도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팍스경제TV서청석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