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 금융상품-은행①] "고금리 상품 대세"...맞춤형 상품들도 눈길
[한가위 금융상품-은행①] "고금리 상품 대세"...맞춤형 상품들도 눈길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0.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올해 코로나19 확산으로 많은 사람들의 몸과 마음이 움츠러들었다. 경제적으로도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겪고 있다. 그래도 추석은 잠시나마 시름을 잊게 하고, 새로운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해준다.

부자가 되겠다는 꿈도 다시 꾸게 된다. 그렇다고 혼자 힘으로 그 꿈을 이루긴 어렵다. 나에게 맞는 똑똑한 금융상품을 찾는 것도 중요하다. 30일 추석을 맞아 주목할 만한 금융상품들을 살펴봤다.

[사진=국민은행]
[사진=국민은행]

▶KB국민은행, MZ세대 맞춤형 'KB마이핏 통장'

KB국민은행은 'KB마이핏 통장'을 추천했다. 이 상품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저축예금)이다. 매일매일 비상금 설정 금액에 대해 연 1.5% 이율(최대 200만원)을 제공한다. 

또 하나의 통장을 관리 목적에 따라 기본비·생활비·비상금으로 분리해 이용 가능한 머니쪼개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입대상은 만 18세 이상 만 38세 이하다.

기본이율로 연 0.1%가 이자계산기간동안 매일의 최종잔액을 평균해 기본이율로 계산된다. 비상금이율로는 연 1.5%가 통장 잔액 중 비상금으로 설정된 금액에 대해 적용된다.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최대 연 8.3% 금리 효과 '신한플러스 멤버십 적금'

신한은행은 최대 월 30만원까지 납입 가능한 6개월 만기 자유(정기)적립식 적금인 '신한플러스 멤버십 적금'을 소개했다.

이 상품은 12월 31일까지 50만좌를 한정 판매하며, 기본금리는 연 1.2%에 적금 자동이체 연결 및 최근 3개월 간 적금을 보유하지 않은 고객에게 각 0.3%씩 우대금리가 더해져 최대 1.8%를 제공한다.

이에 더해 신한플러스 멤버십 가입, 신한체크카드 신규 및 이용, 신한금융투자 최초 신규거래, 신한생명 인터넷 보험가입 등의 거래실적에 따라 최고 연 6.5%의 리워드가 마이신한포인트 또는 캐시백 형태로 제공된다.

'신한플러스 멤버십 체크카드'는 전월 30만원 이상 이용 실적이 있는 경우, 사용금액의 0.3%를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또 이동통신 요금, 버스/지하철, 도시가스 등 생활 가맹점에서 사용금액의 1.7%가 포인트로 적립 되며, 할인점과 백화점 등의 쇼핑가맹점이나 해외 사용시에도 0.7% 추가적립이 가능하다. (월 최대 3만포인트)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 우리은행, 최고 연 6.0% 고금리 '우리 Magic 6 적금'

우리은행은 거래실적과 우리카드 사용실적에 따라 최고 연 6.0%의 고금리를 제공하는 정기적금인 ‘우리 Magic 6 적금’을 추천했다.

‘우리 Magic 6 적금’의 가입기간은 1년이며, 월납입 한도는 최대 50만원이다. 금리는 기본금리 연 1.5%에 우대금리 최대 연 1.0%p와 특별우대금리 최대 연 3.5%p를 더해 최고 연 6.0%다.

우대금리는 우리오픈뱅킹 서비스 가입 및 우리은행 상품·서비스 마케팅 동의를 하거나 우리은행 계좌로 급여(또는 연금) 이체 시 최대 연 1.0%p가 제공된다. 특별우대금리는 우리카드 이용실적 및 자동이체 조건 충족 시 최대 연 3.5%포인트가 제공된다.

또 한가위를 맞아 10월 30일까지 청약저축 신규가입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제공하는 ‘주택청약종합저축’가입 경품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 하나은행, 심플한 우대조건·고금리 '급여하나통장·월복리적금'

하나은행은 급여하나통장·월복리적금에 가입할 것을 추천했다. 간단한 우대조건과 고금리 혜택으로 출시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판매되고 있는 상품들이다.

급여하나월복리적금의 경우 가입대상은 개인으로 1년, 2년, 3년제 중에서 가입기간 선택이 가능하다.
분기당 150만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다. 

보너스 달에는 추가입금 등 입금한도 조절이 가능한 자유적립식 적금이다. 기본금리는 1년제 연1.1%, 2년제 연1.2%, 3년제 연1.4%다.

또 ▲온라인가입.재예치우대 연0.1% ▲계약기간의 1/2이상 급여이체시 연1.2%의 우대금리와 ▲청년직장인 특별금리 최대 연1.3%를 더해 최대 연3.7%의 금리가 제공된다.(2020년 9월 23일 기준, 1년제, 세전)

급여하나통장은 급여실적 하나로 혜택을 제공하는 입출금이 자유로운 통장이다. 50만원 이상의 급여가 입금되면 총 3가지의 혜택이 제공된다.

3가지의 혜택은 청년직장인 우대금리, 수수료면제서비스, 직장인 응원 서비스다. 청년직장인우대금리는 만35세이하 직장인 대상으로 1백만원까지 기본금리 포함 연1.5%가 제공된다.(7월 16일 기준, 세전)

또 ▲전자금융이체수수료, 자동화기기를 통한 출금·이체수수료 등이 면제되고 ▲직장인 응원서비스로 육아휴직, 인병휴직, 퇴사로 인한 급여공백기에도 과거 급여실적이 있다면 6개월동안 수수료 면제를 받는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 IBK기업은행 ‘IBK썸통장’&‘IBK D-day 적금’ 

IBK기업은행은 2인이 각각 통장을 개설하고 모바일뱅킹인 ‘i-ONE뱅크’에서 상대방과 ‘썸친구’를 맺으면 금리를 우대해주는 ‘IBK썸통장(적립식)’을 추천했다.

또 만기일과 목표금액을 고객이 직접 설정할 수 있는 자유적립식 상품인 ‘IBK D-day 적금’도 주목할 것을 제안했다. 

IBK썸통장(적립식)은 SNS의 팔로우, 맞팔 개념을 도입한 상품으로 월 최대 30만원까지 적립할 수 있는 자유적립식 적금 상품이며 모바일뱅킹인 i-ONE뱅크를 통해서만 가입 가능하다.
                                   
1년 만기 상품의 고시금리는 연 0.70%(2020.9.29 기준)이며 ▲비대면채널로 가입 ▲썸친구 등록 조건 충족에 따라 각각 연 0.2%포인트씩 최대 연 0.4%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기업은행 최초 고객은 썸통장(적립식)을 가입하고 계약기간 중 썸친구맞팔(맞등록) 이력이 있으면 만기 시 연 3.5%의 썸특별금리를 제공한다.
 
‘IBK D-day 적금’은 만기는 6개월에서 1년 이하 일 단위로 정할 수 있다. 1인당 계좌를 3개까지 만들 수 있고, 한 계좌당 최대 월 20만원까지 납입 가능하다.

상품 가입시 설정한 목표금액 이상 납입하고, 계약기간 중 3회 이상 기업은행 입출금식 계좌에서 자동이체 하면 목표달성 축하금리 연 1%포인트를 받는다. 첫 고객에게는 연 0.5%포인트 추가금리를 제공한다. 

▶ SC제일은행, 잠깐만 맡겨도 고금리 'SC제일마이줌통장'

SC제일은행은 'SC제일마이줌통장'을 추천했다. 이 상품은 여유자금을 주차하듯 잠깐만 맡겨도 고금리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파킹통장이다.

고객이 정한 설정금액에 맞춰 잔액을 유지하기만 하면 하루를 맡겨도 설정금액에 대해 연 0.4%(세전)의 금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씨티은행]
[사진=씨티은행]

▶ 씨티은행, 모바일 전용상품 '씨티 더드림 적금'

씨티은행은 모바일 전용상품인 씨티 더드림 적금을 추천했다. 다음 달 31일까지 씨티 더드림 적금을 월 10만원 이상 6개월 만기로 가입하면 연 2%(세전)의 금리를 제공한다.

단, 입출금통장을 연결계좌로 5개월 이상 자동이체 등록해야 한다. 또 선착순 5000명의 가입고객에게는 만기 후 6000원 상당의 CU 모바일 상품권도 증정한다.

월 10만원 적립고객의 경우 상품권 금액을 포함하면 세전 연이율 5% 이상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