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펙트, 자회사 '롱라이프그린케어' 교원그룹으로부터 20억 투자 유치
네오펙트, 자회사 '롱라이프그린케어' 교원그룹으로부터 20억 투자 유치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0.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네오펙트(대표 반호영)는 자회사 롱라이프그린케어가 교원그룹으로부터 2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0일 밝혔다.

롱라이프그린케어는 이번 투자자금을 활용해 주야간보호센터 사업을 프리미엄 브랜드로 고급화하는데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단순한 노인 돌봄 서비스 제공을 넘어 보다 차별화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전국 롱라이프그린케어 지점 어디서나 동일한 시설, 서비스 퀄리티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반을 다지겠다는 전략이며, 신규 요양원 사업도 추진한다고 전했다.

지난해 12월 네오펙트와 교원그룹의 종합상조 전문기업 교원라이프는 노인 요양 사업 확장 및 요양 연계 서비스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투자는 협약의 본격 실행을 위한 과정으로, 요양서비스에서 상조서비스까지 이어지는 시너지 창출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네오펙트 관계자는 “주야간보호 및 요양원을 비롯한 노인 요양사업은 지역 기반 성격이 강하고 개인사업자 비중이 너무 높아 시설별로 품질 차이가 크다”며 “전문적인 서비스와 양질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전문기업이 진입해 단순 보호 시설이 아닌 재활 및 활동 기반의 시스템을 갖춘 시설로 상향 표준화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반호영 네오펙트 대표는 “네오펙트와 교원그룹은 재활 솔루션 및 요양서비스 사업, 상조서비스 사업 영역에서 높은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다양한 부가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실버케어 사업뿐만 아니라 네오펙트와 와이브레인의 제품을 활용한 협력도 논의하는 등 전방위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