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IBK생활금융’ 예금·적금·대출 연계상품 출시
기업은행, ‘IBK생활금융’ 예금·적금·대출 연계상품 출시
  • 송현주 기자
  • 승인 2020.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오는 23일 입출금식 통장과 적금, 대출 등을 연계한 ‘IBK생활금융’ 상품들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각종 수수료 면제 등의 혜택을 담은 입출금식 통장 ‘IBK주거래생활금융통장’과 이 상품 고객들만 가입할 수 있는 ‘IBK생활금융적금’, ‘IBK생활금융소액대출’ 등이 출시 예정 상품이다.

결합 상품 가입을 통해 일상생활에 필요한 금융 혜택과 서비스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라고 은행 측은 전했다.

IBK주거래생활금융통장은 급여(월 50만원 이상) 또는 연금(4대 연금)을 받거나 생활비(아파트관리비, 지로, 등) 자동이체(2건) 거래만 있으면 금융 수수료 면제와 환율 80% 우대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면제 수수료는 전자금융 타행 이체수수료(월 50회), 타행 자동화기기(ATM) 출금수수료(월 10회), 기업은행 자동화기기 타행이체수수료(월10회) 등이다.

‘IBK생활금융적금’은 매월 고객이 지정한 날짜를 기준으로 IBK주거래생활금융통장 최종 잔액의 1%를 매월 자동으로 적립하는 1년 만기 자유적립식 상품이다. 금리는 최대 연 2.5%로, 월 최대 10만원까지 적립할 수 있다.

IBK생활금융소액대출은 입출금식 통장에 잔액이 부족해도 공과금·아파트 관리비, 간편(PAy)결제 등의 자동이체에 한해 출금될 수 있도록 한 대출 상품이다. 마이너스 통장 형태로, 최대 대출한도는 50만원이다. 현금 출금 또는 일반 계좌이체는 할 수 없다.

IBK생활금융적금과 IBK생활금융소액대출은 기업은행 스마트뱅킹 애플리케이션(앱) ‘i-ONE(아이원) 뱅크’에서 가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