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 ‘서대구역 화성파크드림’ 분양 예정...서대구역세권 대단지
화성산업, ‘서대구역 화성파크드림’ 분양 예정...서대구역세권 대단지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0.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서대구역 화성파크드림 투시도 [사진제공-화성산업]

지난 11월 19일 국토부에서는 경기 김포시(일부 읍‧면 제외), 부산 해운대‧수영‧동래‧남‧연제구, 대구 수성구를 포함한 7개 지역을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하는 내용을 발표했다. 

수성구는 2017년 9월 6일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되었지만 유일하게 조정대상지역에는 포함되지 않는 지역으로 남아있었으나 이번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점됨에 따라 주택거주가 아닌 보유만으로 세제 혜택을 보았던 장점이 사라져 다주택자와 외지인의 주택구매 비중이 주춤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부동산 전문가는 "수성구에 대한 규제가 더욱 강화됨에 따라 상대적으로 주택가격 상승이 크지 않았던 지역으로의 투자, 즉 풍선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전망했다.

그동안 지역내에서 다른 지역보다 상대적으로 낙후되었다고 여겨져왔던 서구가 최근에 다양한 개발호재에 힘입어 새로운 주거지로 각광받고 있다. 서대구 KTX역세권 개발로 현재 역사가 건립중에 있으며 복합환승센터, 공항터미널, 공연,문화시설, 공원 등 약 14조원이 투입되는 역세권 개발 계획이 제시됨에 따라 미래가치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것이다.

또한, 옛 두류정수장부지에 대구시 신청사가 건립될 예정이며 약8천3백여세대의 새로운 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하게 될 평리재정비촉진지역을 비롯하여 인근지역에서 재개발, 재건축사업 등 도시재생사업의 활발한 진행, 노후화된 서대구산업단지의 정비 등 다양한 개발로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지난해 말부터 서구지역 내 분양한 5개 단지는 서대구 고속철도역을 비롯한 서대구 역세권 개발 호재에 힘입어 100% 완전분양됐다. 

분양대행사 관계자는 “5개 단지 중 분양권 전매가 가능한 ‘e편한세상 두류역’과 ‘서대구 KTX 영무예다음’은 매매 실거래가가 분양가 대비 123%, 115%를 각각 넘어섰고, 매매호가도 148%, 135%로 높게 나타나고 있다"라며 "서구의 아파트 분양권 시세는 수성구 조정대상지역 지정 발표 이전부터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으나 정책발표 이후에는 더욱 빠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서구지역이 풍선효과의 수혜지역으로 떠오르면서 '서대구역 화성파크드림'이 주목 받고 있다. 

화성산업에서 평리재정비촉진지구내에 평리7구역 재개발사업으로 추진중인 '서대구역 화성파크드림'은 지하 2층, 지상 16~28층 15개동 총 1,594세대를 분양할 예정이다. 일반분양분은 아파트 1,049세대로서 전용면적 59㎡A, 59㎡B, 74㎡A, 74㎡B, 84㎡A, 84㎡B, 84㎡C, 99㎡로 구성되어 있다.

'서대구역 화성파크드림'에서 이번에 분양하는 7구역은 1,594세대이며, 이어 분양할 5구역은 1,404세대이다. 단지는 서대구역세권의 개발비전과 함께 풍부한 교통망, 편의시설, 교육시설을 갖추고 있어 프리미엄 랜드마크, 대단지 브랜드 타운이 조성될 것으로 전망된다. 

'서대구역 화성파크드림'은 단지 바로 옆 이현초, 중리초와 인접해 어린 자녀의 안심통학이 가능하고 서구어린이도서관과 서부도서관도 매우 가까워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서구청, 서구보건소, 서구문화회관, 서구국민체육센터, 서구구민운동장 등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 관공서, 의료시설은 물론 다양한 생활편의 시설이 있어 생활의 편리함을 함께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옆에 잔디광장, 산책로, 오감숲길 등을 갖춘 약 10만㎡의 이현공원이 자리해 있고 약 1만㎡의 평오근린공원도 단지 바로 뒷면에 조성될 예정이어서 단지내 다양한 친환경 테마공원과 함께 도심속 쾌적한 공원아파트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단지배치는 남향중심으로 최대한 배치하여 일조권과 조망권을 확보하도록 설계했으며, 대단지에 맞는 다양한 고품격 커뮤니티시설도 갖출 예정이다. 편리한 주차를 도와줄 지하주차장 주차유도, 주차위치 확인이 가능한 고화질 전방위 시스템은 물론, LG U+ IoT@home 홈 스마트 시스템, 클린에어시스템 등 첨단 시스템이 설계된다.

화성산업 관계자는 “그동안 쌓아온 수 많은 재건축 · 재개발 사업 역량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친환경 단지설계, 최고의 품질가치를 실현하고 서대구역 화성파크드림이 지역을 대표하는 새로운 프리미엄 랜드마크로 만들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대구역 화성파크드림' 견본주택은 대구 서구 평리5동 1514-1번지(이현초교 앞)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