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 '서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 분양 예정...서구 개발호재 수혜 단지
화성산업, '서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 분양 예정...서구 개발호재 수혜 단지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1.0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총 1404세대 중 933세대 일반분양
KTX서대구역(12월 개통예정), 도시철도 순환선(트램) 등 교통호재
이현공원, 평오근린공원 녹지환경...이현초, 서구어린이도서관 인접
대구 신교통수단 트램 노선 계획도 [사진제공-화성산업]

최근 대구 서구지역이 서대구고속철도역 개통 예정과 함께 다양한 개발계획이 발표되어 신흥주거타운으로서 주거가치가 급부상하고 있다. 

서구지역 최대 개발호재인 약 14조원 규모의 ‘서대구역세권 개발계획’이 발표되었고 최근에는 신교통수단인 ‘트램(TRAM•노면전차)’ 설치사업 계획을 대구시에서 발표했다. ‘신교통시스템 도입 사전타당성조사 용역’ 결과에 따라 서측 순환선에 트램을 시범 도입하기로 했으며 서측 순환선은 서대구역(KTX)~평리네거리~두류역(2호선)~안지랑역(1호선)을 경유하는 연장 6.7㎞ 노선(사업비 1689억원)이다.

서대구고속철도역은 올해 연말에 개통을 앞두고 있으며 인근에 자리한 옛 두류정수장 부지에는 대구시 신청사가 이전 건립될 예정으로 서구 지역은 다양한 개발호재로 인해 투자자와 실수요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서구지역의 개발호재 속에서 평리재정비촉진지구에 대한 주거가치도 높아지고 있다. 전체 약 8천3백여 세대의 대규모 공동주택이 들어서게 될 예정으로 지난해 분양한 단지는 모두 조기에 완판되어 공사가 한창 진행중이며 올해에도 대단지 분양이 예정되어 있어 더욱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화성산업(대표 이종원)은 평리재정비촉진지구 내 서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을 분양할 예정이다. 

지난해 12월 서대구역 화성파크드림(평리7구역) 1594세대를 초기에 완전 분양하였으며 이번 서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1404세대)으로 평리재정비촉진지구 내 2998세대를 건립, 단일 브랜드로는 최대 규모를 갖추게 됐다. 

서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은 평리재정비촉진지구 내 5구역으로 지하 3층~지상34층 총 1404세대이며 일반 분양분은 933세대이다. 전용면적 59㎡A, 59㎡B, 74㎡, 84㎡A, 84㎡B, 84㎡C, 99㎡로 설계됐다. 

서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은 서대구고속철도역을 비롯해 신천대로, 서대구IC 등 편리한 광역교통망을 갖추고 있으며 국채보상로, 서대구로 등 간선도로도 가깝다. 서구청, 서구보건소 등 공공기관과 의료시설도 인접해 있다.

단지 바로 옆에는 이현초교가 위치하고 단지 주변에는 학원, 서구어린이도서관, 서부도서관 등 다양한 교육시설이 있다. 단지 인근 이현공원은 약 10만㎡ 규모의 친환경 공원으로 산책로, 전망데크, 생태연못 등이 조성되어 서구를 대표하는 공원이자 지역주민들의 명소로 이용되고 있다. 

단지 북측편에 조성예정인 평오근린공원은 약 1만256㎡의 면적에 각종 운동시설, 놀이시설, 휴게시설이 접목된 도심공원으로 인근 주민들을 위한 휴게공원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화성산업 관계자는 "서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은 이현공원, 평오근린공원 등과 함께 단지내 다양한 테마파크 공원이 조성되어 도심속 자연을 누릴 수 있는 단지로 설계되었으며 프리미엄 랜드마크 대단지로서의 가치 또한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