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前 KT CFO '김범준 부사장' 경영지원총괄에 임명
씨젠, 前 KT CFO '김범준 부사장' 경영지원총괄에 임명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1.0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김범준 씨젠 신임 경영지원총괄 부사장
▲김범준, 경영지원총괄 부사장

씨젠(대표 천종윤)이 전략 및 해외법인 운영을 포함한 경영지원총괄로 김범준 부사장을 임명했다고 15일 밝혔다.

회사는 김범준 부사장 영입을 통해 향후 비약적 성장에 대비한 글로벌 법인 체계 구축과, 준법경영 및 리스크 관리를 통한 견실한 운영을 강화할 방침이다.

회사에 따르면 김범준 부사장은 미국 샌디에이고 대학에서 경제학을 전공했고 다양한 경험을 한 뒤 KT에서 재무총괄(CFO) 및 자회사관리 총괄을 역임했다. 또한 한온시스템 CFO, 유영산업 CEO를 거쳐 재무, 전략, M&A, 기업금융, 법인관리 등을 진두지휘한 전문가로, 차세대 씨젠의 성장을 지원할 적임자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김범준 부사장의 경영지원총괄 임명을 통해 씨젠의 재무시스템을 고도화하고 내부회계기준 강화 외에 준법훼손위험(Compliance Risk) 대응 등 전반적인 내부 경영관리 체계를 고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씨젠 관계자는 “회사의 급격한 외형 성장에 비해 내부 시스템의 체계화 및 고도화가 부족했으나 이번 김범준 부사장의 영입을 통해 균형 있는 성장을 지속해 나갈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씨젠은 독자적인 자체 기술력으로 주요 변이 바이러스를 한 번에 구분해낼 수 있는 진단키트 개발을 완료해, 또 한번 K-방역의 새 역사를 써내려 갈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