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 동아리 모집
시흥시,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 동아리 모집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0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시흥시청 전경
시흥시청 전경

[시흥=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시흥시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학습활동과 지역사회 환원활동을 지원하는 '시흥시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 참여 동아리를 다음달 2~5일까지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평생학습동아리'란 주제에 관심 있는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관계를 형성하고, 정기적인 학습과 토론을 통해 개인과 공동체가 함께 성장하는 지역 학습공동체다.
시는 2009년부터 평생학습동아리를 지원해 오고 있다.

올해는 약 67개의 평생학습동아리를 선정해 강사비와 교재비, 재료비 등 학습활동 및 실천 활동에 필요한 경비를 최대 120만원까지 차등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공고마감일(3.5일)까지 시흥시 평생학습과에 승인된 평생학습동아리로, 시흥시민 70% 이상으로 구성된 7명 이상의 성인으로 매월 2회 이상 정기적인 학습 및 실천 활동을 진행하고 있어야 한다.

또 사회적배려 평생학습동아리의 참여기회를 확대하고자 장애인·다문화인·65세 이상 노인 등 5명 이상의 성인(시흥시민 100%)으로 구성된 경우에도 이번 공모사업에 신청할 수 있으며, 이들 동아리에는 가산점도 부여할 계획이다.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학습동아리지원센터로 문의하거나 시흥시 홈페이지 및 시흥시 평생학습포털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