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망 호재 기대되는 ‘홍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전매제한 無
철도망 호재 기대되는 ‘홍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전매제한 無
  • 온라인뉴스팀 기자
  • 승인 2021.0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홍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 투시도

부동산 시장에서 철도 교통망 호재는 주목 할 만할 가치가 있다. 철도망이 유치될 경우, 서울 및 인근 도시와의 이동성이 더욱 향상돼 직장으로의 출퇴근 여건이 더욱 좋아진다. 뿐 만 아니라 유동인구 증가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도 기대할 수 있다.

강원도 홍천에 철도 교통망 호재가 예상돼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철도 사업은 서울역~청량리 등을 지나는 경의중앙선이 양평 용문까지 이어지는 수도권 전철을 홍천까지 연결하는 사업이며 총 연장 34.2km이다. 

강원도 내 유일한 철도 미개통지역인 홍천의 철도 개통으로 서울과의 교통 접근성이 개선되는 것은 물론 지역경제 발전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홍천군은 올 5월에 발표될 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용문~홍천 철도연결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계획이라, 확정되면 이에 따른 간접 수혜도 누릴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철도 교통망 호재는 부동산 가치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새 길이 뚫리거나 철도가 개통되는 지역은 분양시장의 ‘핫플레이스’로 지목된다”라며 “이에 따라 철도 유치가 예정된 지역은 아파트값 상승도 기대할 수 있어 미래가치가 우수하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용문~홍천 철도 유치로 미래가치 기대되는 ‘홍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가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금호건설이 오는 3월, 강원도 홍천군 홍천읍 희망지구에 분양하는 ‘홍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는 지하 6층, 지상 20층, 9개동 전용면적 59~133㎡ 580가구로 구성된다.

단지 인근에는 홍천터미널이 있으며, 중앙고속도로(춘천-금호)를 통하면 북쪽으로는 춘천으로, 홍천 IC를 이용하면 강원도 원주로 빠르게 이동 할 수 있다. 춘천 JC도 가까워 서울양양고속도로를 타기 편리하며 서울로의 접근성도 좋다.

홍천초, 홍천중, 홍천고, 홍천여고 등 주변에 학교가 많고 주변에 중앙시장, 전통장터, 하나로마트 등이 있으며, 홍천군청, 홍천읍사무소 등 행정기관도 위치해 있다. 이외에도 봉화산, 두개비산, 산림욕장, 잿골생활 체육공원, 도시 산림 공원이 인접해 있다.

한편, '홍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가 들어서는 강원도 홍천군은 부동산 시장의 규제에서 자유로운 비규제지역이다. 청약, 대출, 전매제한 등 다양한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장점을 갖추고 있다. 분양권 전매제한 기한이 없어 홍천군 이외 지역에서 투자수요 유치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홍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 견본주택은 강원도 홍천군 홍천읍 갈마곡리 225-7일대에 들어서며 오는 3월 오픈할 계획이다. 입주는 2024년 1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