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스파이크스 아시아 광고제 금상 수상
제일기획, 스파이크스 아시아 광고제 금상 수상
  • 류창기 기자
  • 승인 2021.0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삼성전자 인도법인 굿 바이브 캠페인 금상 등 총 5개 본상 성과
제일기획이 올해 금상을 수상한 인도법인 굿 바이브 캠페인[사진=제일기획]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유정근)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주요 광고제인 스파이크스 아시아에서 금상 1개, 은상 4개, 동상 3개 등 총 8개 본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금상 수상작은 인도법인이 삼성전자와 함께 진행한 삼성 굿 바이브(Samsung Good Vibes: Now, words aren't just heard, but felt)캠페인으로 모바일 부문에서 수상했다. 

굿 바이브 캠페인은 햅틱 기능과 모스부호를 결합한 앱을 개발해 시청각장애인과 일반인 사이의 의사소통을 가능하도록 한 캠페인이다.  

제일기획에 따르면 이 앱은 혁신적인 기술과 아이디어로 시청각장애인들은 휴대폰 사용이 불가능 하다는 고정 관념을 바꾸고 시청각장애인의 스마트폰 소통 시대를 열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굿 바이브 캠페인은 모바일 부문 외에도 디지털, 헬스케어 부문 등에서 은상 3개, 동상 1개도 추가해 이번 광고제에서 높은 관심을 받았다는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인도법인의 굿 바이브 캠페인 외에 런던의 브랜드 체험 공간 삼성 킹스크로스(Samsung KX)에서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그래피티 아트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한 갤럭시 그래피티(Galaxy Graffitti) 카트 손잡이에 살균 소독기 LED 살균기를 장착해 매장 방문 고객의 안전과 건강을 지킨 이마트 라이트 세이버(Light Saver) 등 본사에서 진행한 캠페인도 본상인 동상을 수상했다. 

자회사 아이리스는 워너 뮤직 아시아와 진행한 언성(Unsung) 캠페인으로 뮤직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