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산업개발, 대구 ’이안 엑소디움 에이펙스’ 오는 30일 1순위 청약
대우산업개발, 대구 ’이안 엑소디움 에이펙스’ 오는 30일 1순위 청약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1.0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이안 엑소디움 에이펙스 투시도 [사진제공-대우산업개발]

대우산업개발은 대구광역시 달서구 감삼동 599-51번지 외 5필지에 들어서는 고급주상복합 ‘이안 엑소디움 에이펙스’의 1순위 청약접수를 오는 30일에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안 엑소디움 에이펙스’는 지하 6층~지상 45층 1개동, 전용 84㎡ 115세대, 130㎡ 1세대, 134㎡ 1세대까지 총 117세대로 구성된다.

‘이안 엑소디움 에이펙스’은 대우산업개발만의 차별화된 특화평면 살림착착2.0(데일리시스템)을 84㎡, 130㎡ 타입에서 만날 수 있다.  살림착착2.0(데일리시스템)은 세대구성원의 동선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안방 파우더룸 외 자녀들이 사용할 수 있는 공용 파우더룸을 구성한다. 공용욕실과 파우더 공간을 한 공간에서 사용하도록 동선을 최소화하여 출근 또는 등교하는 세대구성원들의 동선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주방, 대형창고, 세탁공간을 연결해 주부 가사노동 시간을 줄여주어 각광을 받았던 기존의 ‘살림착착’ 특화평면 역시 일부 세대에 적용된다.

지상 45층에는 하늘과 마주한 프라이빗한 공간 탑클라우드 라운지, 지상4층에는 이안오피스와 북카페, 티하우스, 이안 액티브파크 등의 커뮤니티 공간인 클라우드 가든이 조성된다.

여기에 각 세대별로는 초미세먼지까지 걸러내는 세대환기시스템을 비롯해 팬트리, 대형드레스룸 등 넉넉합 수납시스템, 스마트한 일상을 만들어주는 첨단IOT시스템(LG유플러스), 무인택배함부터 무인경비 등 최첨단 언택트 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이다.

‘이안 엑소디움 에이펙스’는 입지여건도 뛰어나다. 대구지하철 2호선 죽전역과 용산역을 도보권으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에 위치해 있다. 대구를 동서로 관통하는 달구벌대로 및 와룡로, 성서IC•남대구IC를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KTX가 정차하는 서대구역도 2021년 개통이 예정되어 있어 광역교통망은 더 좋아질 전망이다.

여기에 대구시청 신청사가 ‘이안 엑소디움 에이펙스’ 인근 옛 두류정수장 터에 들어서는 것이 확정되며 경제적 파급력 또한 기대되고 있다. 공공기관이 들어서면 유관 방문객들의 유입으로 배후수요가 늘고, 생활 편의시설 역시 확충될 것으로 예상된다.

주변에는 두류공원과 장기공원, 상리공원과 같이 크고 작은 공원이 많아 주거 환경도 쾌적하다. 여기에 대구의 대표 테마파크인 이월드도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다양한 여가생활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이마트,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등 대형마트와 함께 대구의료원 등 생활편의시설들도 가까이 위치해 있다. 장동초를 도보거리에 이용할 수 있고, 경암중, 상서중 등도 인근에 위치해 안심통학권을 갖췄다.

한편, 단지의 지상1층~지상 4층까지는 복합 럭셔리 라이프몰 ‘엑소플렉스 감삼’이 들어선다. 입주민들은 집 밖으로 나갈 필요없이 단지 내에서 원스톱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상가는 스트리트형과 테라스형으로 구성되며, 옥상정원까지 누릴 수 있어 입주민들의 생활 만족과 문화의 수준을 높여줄 전망이다. 

대우산업개발 관계자는 “감삼동 일대는 이미 지역민들 사이에서 입지적 장점을 인정받은 지역이라 견본주택 오픈 전부터 청약일정 등에 대한 문의가 뜨거웠고, 오픈 이후에는 대구지역 외에도 포항 등의 지역에서도 방문 및 전화문의가 줄을 이었으며, 특히 지역 내 이안 아파트 거주 경험이 있는 고객 문의도 많았다”라며 “단지가 뛰어난 입지 뿐 아니라 상품성까지 두루 갖추고 있어 다음주 진행되는 청약에서 고객들의 많은 관심이 집중될 것이라 예상한다”고 말했다.

청약일정은 3월 29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0일(화) 1순위(해당), 31일(수) 1순위(기타), 4월 1일(목) 2순위 청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일은 4월 7일(수), 정당계약일은 19일(월)~21일(수)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전용 84㎡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1819만 원이며 중도금 1~5차까지는 이자후불제가 적용된다.

고급주상복합단지 ‘이안 엑소디움 에이펙스’의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달서구 감삼동 61-9(감삼역 1번 출구)에 위치한다. 아파트의 입주는 오는 2025년 2월 예정이며, 현재 아파트와 상가를 동시 분양 중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