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 '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 단지內 상가 4월 분양
신영, '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 단지內 상가 4월 분양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1.0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연면적 2163㎡, 총 41실 규모
1층 코너형 스트리트, 가시성 접근성 우수
4400여 가구의 배후수요 확보
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 단지 상가 투시도 [사진제공-신영]

신영(대표 정춘보)은 4월 충북 청주시 흥덕구 청주테크노폴리스 6블록에서 ‘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 단지내 상가를 분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상가는 지상 1층, 연면적 2163㎡, 총 41실로 구성된다. 특히 '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 아파트는 분양 당시 최고 47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 부적격 세대 선착순 계약 일주일만에 완판을 이뤄내며 수요자들에게 검증을 마친바 있다.  

'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 단지내 상가는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우선 1148가구 규모의 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 입주민을 비롯해 인근에 기입주 4개 단지 3240여 세대 등 총 4400여 가구에 달하는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청주테크노폴리스 개발에 따른 미래가치도 높다. 청주테크노폴리스는 충북 청주시 흥덕구 송절동·외북동·문암동 일원 총 379만 6903㎡ 규모로, 이 곳에는 오는 2024년까지 생산시설, 상업시설, 유통시설, 주거시설, 지원시설, 공공시설(공원, 광장, 복합환승센터, 공공청사, 교육시설)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현재 조성이 완료된 1차 지구(152만㎡)에는 SK하이닉스 M15공장, LG생활건강, 지역 우량중소기업 등이 입주해 있으며, 하이닉스 공장 증설과 신세계 복합유통시설도 조성될 예정에 있어 배후수요는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상업시설에 대한 희소성도 높다. 실제로 청주시청 자료를 보면 청주테크노폴리스 내 계획돼 있는 상업시설 면적은 5만 9170㎡로 전체 면적(379만 6903㎡)의 1.6%에 불과해 단지 내 상가 중심의 상권 활성화가 기대된다.

교통여건도 좋다. 상가에서 반경 약 1㎞ 거리에 수도권 전철 1호선 천안역~청주공항을 연결하는 복선전철인 북청주역(예정)이 오는 2024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에 있으며, 개통시 서울까지 약 1시간 20분만에 도착이 가능할 전망이다. LG로, SK로, 3순환도로 등을 통해 테크노폴리스 내 업무시설로 쉽게 이동이 가능하며,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와 오창IC도 가까워 외부 고객 유입도 수월하다.

'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 단지 상가는 전체 1층으로 구성되며, 스트리트 코너형 설계 적용으로 가시성과 접근성이 높다. 또한 출입구와 부출입구 주변으로 상가를 배치해 입주민들 이용 편리성도 한층 높였다.

분양관계자는 “이미 아파트를 통해 가치에 대한 고객의 검증을 마친 단지내 상가인데다 청주테크노폴리스 3단계 개발에 따른 확장성과 풍부한 배후수요, 상업시설 희소성까지 갖추고 있다”라며 “그 동안 디벨로퍼 신영이 청주, 천안, 인천, 울산 등의 지역에서 선보였던 단지 내 상업시설도 큰 인기를 얻었던 만큼 성공 노하우를 살려 상가의 가치를 높이는데 심혈을 기울일 것이다”고 설명했다.

'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 단지 상가 모델하우스는 충북 청주시 흥덕구 외북동 324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4월 오픈할 예정이다. 완공은 2022년 5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