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투자협회, '벤처·투자자 참여' 부산 비대면 창업기업 투자설명회
금융투자협회, '벤처·투자자 참여' 부산 비대면 창업기업 투자설명회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1.0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금융투자협회(회장 나재철)와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6월 24일 오후 2시 부산벤처타워에서 비대면(Un-tact) 투자설명회(IR)로 '제7회 머스트 라운드(MUST Round)'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머스트'(MUST: Meet, Understand, Share, Trust)는 액셀러레이터·벤처캐피탈 등 벤처투자자와 증권사·자산운용사 등 자본시장 투자자가 함께 참여하는 혁신·창업기업 투자유치를 위한 벤처투자 플랫폼이다.

현재 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탈, 자산운용사, 증권사 등 약 70개사가 가입했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부산청년창업사관학교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특별 라운드로, 혁신·창업기업 5개사를 선발해 온·오프라인 투자설명회(IR) 형태로 개최된다.

발표기업은 현장에서 기업설명(IR)을 하고, MUST 회원으로 가입된 증권사·자산운용사, 액셀러레이터·벤처캐피탈 등 벤처투자자는 온라인 화상플랫폼으로 직접 질의·답변한다. 이후 개별적으로 기업과 접촉해 투자심사 및 심층면담을 할 수 있다.

이찬호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부산지역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창업자들이 치열하게 고민하며 성장하고 있는 부산청년창업사관학교 현장에, 자본시장 투자자들을 초청해 우리 기업들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자본시장 투자자들이 부산지역 기업들의 경쟁력을 확인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좋은 만남이 될 것”이라고 반색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MUST는 혁신창업기업과 금융투자업계가 만나, 서로를 이해하고 가치를 공유하며 신뢰를 쌓아 함께 성장하는 투자기반 네트워크”라며 ”민간의 투자생태계 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투자기반 문화조성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