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원에디션 아트스페이스' 선보여..."견본주택과 미술의 콜라보"
현대엔지니어링, '원에디션 아트스페이스' 선보여..."견본주택과 미술의 콜라보"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1.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원에디션 아트스페이스' 관람 모습 [사진제공-현대엔지니어링]

견본주택이 점점 진화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집을 선보이는 개념에서 예술 작품 전시나 강의,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서울 강남구 신사동 소재 ‘원에디션 강남’ 견본주택에서 복합문화공간 ‘원에디션 아트스페이스’를 이달 초부터 올해 말까지 운영합니다. 다양한 예술 장르와의 콜라보를 진행하는 새로운 시도라는 점에서, 호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원에디션 아트스페이스’ 개관은 ‘원에디션 강남’에 적용될 아트컨시어지 서비스 시행 전 ‘Pre-Art-View’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향후 입주민들에게 제공하는 문화예술 강좌 ∙ 국내외 아트투어 ∙ 아트컬렉팅 자문서비스 등의 서비스를 사전에 선보이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원에디션 아트스페이스는 코로나 19 여파로 문화생활을 영위하기 힘든 여건을 감안, 소비자들의 갈증을 해소하기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계획됐다”며 “기존의 획일적인 견본주택에서 벗어나 문화와 예술이 공존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전환을 이끌어내는 유의미한 시도인 만큼, 업계에는 긍정적인 방향성을 제시하는 동시에, 소비자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