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SK머티리얼즈 합병…"글로벌 첨단소재 1위 기업 도약"
SK㈜·SK머티리얼즈 합병…"글로벌 첨단소재 1위 기업 도약"
  • 이형선 기자
  • 승인 2021.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 SK 제공]
[사진: SK 제공]

SK그룹 지주사인 SK㈜(대표이사 장동현)가 첨단 소재 분야 핵심 계열회사인 SK머티리얼즈 (대표이사 이용욱)를 흡수합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SK㈜와 SK머티리얼즈는 20일 각각 이사회를 열고 양사간 합병 추진 안건을 의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양사는 합병을 통해 SK㈜의 글로벌 투자 역량과 SK머티리얼즈의 사업개발 역량을 결합해 첨단소재 분야 파이낸셜스토리의 실행을 가속화하는 한편 경영 효율성 강화 및 합병법인의 주주가치 제고에 주력한다는 방침입니다. 

SK㈜는 신주를 발행해 SK머티리얼즈 주식과 교환하는 소규모 합병 형태로 SK머티리얼즈를 흡수 합병하며, SK머티리얼즈 보통주 1주당 SK㈜ 보통주 1.58주가 배정될 예정입니다.

합병은 SK머티리얼즈가 특수가스 등 사업부문 일체를 물적 분할하여 신설 법인을 만들고, 이와 동시에 존속 지주 사업 부문이 SK㈜와 합병하는 형식입니다.

특수가스 신설법인은 사업회사로서 사업 경쟁력과 전문성 강화에 집중하게 됩니다. 오는 10월 29일 SK머티리얼즈 주주총회와 SK㈜ 이사회 승인을 거쳐 합병 절차는 12월 1일 마무리될 예정입니다. 

SK 관계자는 “합병법인은 SK㈜와 SK머티리얼즈가 보유한 역량을 결집해 반도체·배터리·디스플레이·친환경 소재 사업에서 단기간에 차별화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이라며 “글로벌 첨단소재 시장에서의 빠른 성장을 통해 기업가치 극대화와 주주가치 제고를 이루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