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대한전문건설협회와 ‘상생협력 간담회’ 개최..."공정한 건설문화 조성 노력"
LH, 대한전문건설협회와 ‘상생협력 간담회’ 개최..."공정한 건설문화 조성 노력"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1.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공정한 건설문화 조성을 위한 상생협력 간담회' 기념 사진 [사진제공-LH]

LH(대표 김현준)가 서울 동작구 전문건설회관에서 김현준 사장과 김영윤 대한전문건설협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정한 건설문화 조성을 위한 상생협력 간담회’를 가졌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이번 간담회는 공정한 건설환경을 조성하고 건설업체와의 상생협력을 위해 전문건설업계의 현안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제도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양 기관은 △건설하도급 공정성 제고 방안 △주계약자 공동도급 발주 확대 △전문건설공사 분리발주 확대 △건설산업 생산체계 개편에 따른 협조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고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LH 김현준 사장은 “LH와 전문건설업체는 서로 의지하고 협력해 나가야 할 동반자”라며, “코로나19 장기화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 고용창출과 내수경기 회복을 위해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하는 시기로, 올해 15조원 규모의 공사를 발주하는 등 LH는 앞으로도 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