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건물·주택용 10kW SOFC 개발 완료
㈜두산, 건물·주택용 10kW SOFC 개발 완료
  • 이형선 기자
  • 승인 2021.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 두산 제공]
㈜두산이 세계 최고 수준의 전력 발전효율을 지닌 건물·주택용 10kW 고체산화물연료전지(Solid Oxide Fuel Cell, SOFC) 개발을 완료, 2022년부터 출시에 나선다고 1일 밝혔습니다. [사진: 두산 제공]

㈜두산이 세계 최고 수준의 전력발전 효율을 지닌 건물·주택용 10kW(10키로와트) 고체산화물연료전지(Solid Oxide Fuel Cell, SOFC) 개발을 완료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개발한 10kW SOFC는 기존 PEMFC(Polymer Electrolyte Membrane Fuel Cell, PEMFC) 제품 대비, 이번 SOFC 제품의 전력 발전효율은 40%이상 높습니다. 또한 기존 시중의 5kW이하급 SOFC 제품들과 크기가 비슷해 약 50%정도의 공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제품은 기술 개발 단계에서부터 국내 서플라이 체인(Supply Chain)을 확보해, 국내 부품업체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두산 퓨얼셀파워BU 김덕현 BU장은 “내부적으로 테스트한 결과 이번 제품의 전력 발전효율은 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자부할 수 있다”며 “열과 전기를 함께 생산할 수 있는 PEMFC 제품과 고효율의 전력을 생산할 수 있는 SOFC 제품을 통해 건물주〮택용 연료전지 시장을 리드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