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포커스]문재인株, 여론조사 결과에 ↑
[종목포커스]문재인株, 여론조사 결과에 ↑
  • 이승종
  • 승인 2015.0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이 기사는 2월3일 팍스경제TV '투데이 이슈&스톡'에 방영된 내용입니다.)

앵커1> 여론조사기관에서 차기 대통령 적합도 조사를 했는데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의원이 1위에 올랐어요. 관련주가 급등했죠?

기자> 네.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리얼미터가 지난주 전국 19세 이상 남녀 1000명에게 ‘차기 대통령으로 누가 적합하냐?’고 물어봤는데요. 문재인 의원이 24.8%로 1위를 했습니다. 2위는 21.4%의 지지를 얻은 반기문 UN사무총장이 차지했고요. 그 뒤로 박원순 시장, 안철수 의원, 김무성 대표 순이었습니다.

지역별로 보면 문재인 의원은 서울, 경기, 충청도…반기문 총장은 영호남에서 상대적인 우위를 보였습니다.

이 같은 소식에 문재인 의원 관련주가 일제히 급등했습니다. 바른손, 바른손이앤에이, 뉴보텍은 상한가를 기록했고, 우리들제약은 11% 넘게 올랐습니다.

앵커2> 이 관련주들은 대선후보 1위 소식이 전해지기 전에 이미 어제 상한가를 기록했는데..이번 주말에 있을 야권의 전당대회에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죠?

기자> 그렇습니다. 2월 8일..이번주 일요일에 새정치민주연합의 전당대회가 있습니다. 문재인 후보와 박지원 후보가 당 대표를 놓고 경쟁을 벌이고 있는데요. 차기 대권주자 여부를 가늠할 수 있는 중요한 선거입니다.

그런데 어제 대표선거에 반영할 여론조사방식을 문재인 후보가 원하는 쪽으로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박지원 후보는 강하게 반발했고요. “꼭 이렇게까지 반칙을 하면서 당 대표가..대통령 후보가 되려 하는가”하고 비난했습니다.

정치적인 입장이 어떻게 되었든 간에 문재인 후보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흘러가는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그래서 어제 이미 문재인 후보 관련주가 전부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이상 급등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앵커1> 관련주로 거론되는 종목들이 문재인 의원과 어떤 관계가 있는지 짚어볼까요?

기자> 왜 관련주인지 봤는데 내용이 좀 억지스럽습니다. 우선 우리들제약과 우리들휴브레인은 계열사인 우리들병원이 과거 노무현 전 대통령의 허리수술을 했습니다. 문재인 의원 소속 법무법인과 자문관계이 있고요. 위노바는 대표가 우리들휴브레인의 주요주주입니다.

그리고 바른손은 문재인 의원 소속 법무법인의 고객사이고요. 바른손이엔에이도 덩달아 오르는 모습입니다.

서희건설은 회장이 문재인 후보 대학 동문회장이고요. 유성티엔에스는 서희건설의 최대주주입니다.

뉴보텍은 지난대선때 뉴보텍 대표를 선대위 중소기업 특별위원장으로 임명한바 있습니다.




이승종 기자 hanaru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