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Drawing for Green Future' 전시회 개최
SK하이닉스, 'Drawing for Green Future' 전시회 개최
  • 이형선 기자
  • 승인 2021.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 SK하이닉스 제공]
SK하이닉스가 청년 예술가와 손잡고 ‘Drawing for Green Future’ 전시회를 열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사진: SK하이닉스 제공]

SK하이닉스가 청년 예술가와 손잡고 ‘Drawing for Green Future’ 전시회를 열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이번 전시는 코로나19로 자신의 작품을 보여줄 기회를 찾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예술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SK하이닉스는 전시작 선정을 위해 평면, 조소, 설치, 사진, 미디어 등 장르를 불문하고 시각예술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만 39세 이하의 청년 예술가를 대상으로 공모전을 진행했고, 참가한 120명의 작가 중 작품성이 뛰어난 10명을 선정했습니다.

선정된 작가들은 지난 달 22일부터 12월 5일까지 도화아트갤러리에서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전시를 진행했고, 이달 7일부터 17일까지는 SK하이닉스의 사내 갤러리인 ‘Gallery H’에서 구성원을 대상으로 전시를 진행 중입니다. 

이번 전시 주제는 ‘기후변화 위기를 극복한 미래의 세상’으로 청년 예술가들이 바라보는 기후위기와 극복방안에 대한 아이디어가 작품 속에 담겨 있습니다.

공모전 및 전시회를 담당한 김동미 TL(SV전략)은 “기후변화와 같은 환경 문제를 다룰 때, 일반적으로 심각성에 대해 이야기하며 경각심을 갖게 한다”며 “SK하이닉스에서 기획한 공모전 및 전시회는 기후변화를 극복했을 때의 미래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대중들에게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파하고자 했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SK하이닉스는 이번 전시 과정에서 사회적 기업 두 곳과 협업을 진행해 사회적 가치(SV) 창출 활동의 의미를 더했습니다.

지속가능한 예술 시장을 만들기 위해 평소 작품을 선보일 기회가 많지 않은 청년 예술가를 지원하는 사회적 기업 ‘에이컴퍼니’가 공모전과 전시회를 주관했고, 주거취약계층의 자립을 지원하는 잡지 ‘빅이슈’는 이번 전시회 작품들을 특별판으로 다뤘습니다. 

김청라 TL(SV전략)은 “이번 전시는 SV 창출을 극대화하기 위한 중장기 추진 계획인 SV2030 중 환경 분야의 ‘Green2030’과 소외계층을 위해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는 ‘Social Safety Net’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특히 이번 전시를 통해 SK하이닉스가 기후위기 극복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노력하고 있다는 사실도 이해관계자들에게 알리고 싶었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수상작은 △김지수 작가의 <빙하는 녹지 않는다>, <자연발전소> △레지나킴 작가의 <너희에게 보여줄 세상>, <우리가 지켜 나가야할 세상> △박인선 작가의 <Seed I>, <Water hall> △박지수 작가의 <푸른 섬>, <들판> △박지혜 작가의 <Vine Landscape #9 tree vine>, <Vine Landscape #22> △손모아 작가의 <Idealistic greenery 1>, <Idealistic greenery 2> △유지희 작가의 <Imagery 11>, <자연의 기억 #54> △이웅철 작가의 <섬 속의 섬>, <물의 겉면> △정지윤 작가의 <그리운 자리>, <꽃잎 그리운 바람> △최지현 작가의 <꿈꾸는 날>, <환영해> 등 총 20점으로 모두 전시회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