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 "국가·사회가 기업 고민에 귀 기울여야"
[신년사]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 "국가·사회가 기업 고민에 귀 기울여야"
  • 이형선 기자
  • 승인 2021.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최태원 대한상의.서울상의 회장[사진: 대한상의 제공]

"새로운 역할에 관심을 갖거나, 성공한 사업 모델을 만드는 기업이 많이 나오려면, 국가·사회가 기업 부문의 고민과 해법에 귀 기울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이하 대한상의) 회장이 30일 2022년 신년사를 통해 이 같이 밝혔습니다. 최태원 회장은 정부와 경제계의 민관 파트너십을 재정립해야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최 회장은 "국가 간 경쟁에서는 민간의 문제 상황이 정부에 잘 전달되고, 대책 마련부터 문제 해결까지 얼마나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작동하는지 매우 중요하다"며 "민간이 제안하고, 정부가 도와주는 방식이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최 회장은 "국가가 큰 틀에서 기업 성과에 플러스 되도록 동기부여 매커니즘을 잘 만들면 기업은 국가적 과제를 내부화하고, 활용 가능한 모든 툴을 동원해 해결해 나갈 것"이라며 "이는 신기술과 신시장, 신산업의 발전을 촉진하는 매개체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반대로 정부가 제안하는 사안에 대해서도 민간이 더 몰입해 참여할 것"이라며 "진정한 민관 협력 풍토가 확립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최 회장은 "2021년은 신축년으로 소띠 해가 묵묵히 전진하는 한 해였다면, 올해는 한국경제가 비호처럼 도약하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한다"며 "우리 기업들도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더욱 능동적인 역할을 고민하고 힘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