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너스, 싱글셀 분석기술 세계적인 과학 전문지 'Nature' 에 게재
지니너스, 싱글셀 분석기술 세계적인 과학 전문지 'Nature' 에 게재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2.0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유전체분석 전문기업 지니너스(대표 박웅양)의 싱글셀 분석기술이 세계적인 과학 전문지 Nature(이하 네이처)에 게재됐습니다. 

20일 회사는 네이처에서 언급한 지니너스의 싱글셀 분석 기술은 암 조직에서 단일세포를 분리한 후 RNA 시퀀싱을 통해 개별 세포의 특성과 세포 타입별로 상태 등을 분석하는 기술로 암 정밀진단 및 치료가 가능하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싱글셀 분석을 신약개발에 적용하기 위해 지니너스는 연구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지니너스의 싱글셀 분석 플랫폼 Celinus(셀리너스)는 검체 전처리부터 맞춤형 결과 해석 리포트를 포함한 사용자 맞춤 환경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지니너스 박웅양 대표는 네이처에서 “면역세포 비율과 관련 유전자 발현 정도를 통해 항암제 효과를 예측할 수 있다”며 “셀리너스는 오랜기간 연구해온 덕분에 최근 환자에게 적용되기 시작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지니너스는 삼성유전체연구소 시절부터 암 환자의 예후 향상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으며, NGS 기반의 암 유전체 진단 플랫폼으로 조직생검 기반의 CancerSCAN(캔서스캔)과 조직 대신 혈액을 이용한 LiquidSCAN(리퀴드스캔)을 대표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