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태양광 발전 관리에 드론 활용...인력 투입 대비 90% 시간 단축
현대엔지니어링, 태양광 발전 관리에 드론 활용...인력 투입 대비 90% 시간 단축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2.0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열화상 카메라 드론 비행모습 [사진제공=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대표 김창학)이 첨단 건설드론 기술을 태양광발전 모듈 품질관리에 적용한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준공한 새만금 육상태양광 1구역 발전사업지에 태양광 모듈의 시공과 유지관리를 위해 열화상 카메라 드론을 처음으로 적용한 것입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축구장 면적의 약 158배에 달하는 새만금 육상태양광 1구역 현장에 설치된 태양광 모듈 총 22만장을 대상으로 열화상 카메라 드론을 활용한 스마트 건설기술을 적용해 불량 모듈 점검 및 품질관리를 실시합니다. 

드론 활용법은 태양광 모듈 인력 검사 대비 약 90%이상 시간 단축이 가능해 신속하고 정확한 품질관리가 가능합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건설업계 신재생 에너지 분야의 선두 주자로서, 신재생에너지 클러스터 조성사업의 첫 과업인 새만금 육상태양광 1구역 발전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발판삼아 향후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주력할 예정입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지속적인 친환경사업 참여와 스마트건설 기술개발로 기후변화 등 환경 이슈에 대응하는 친환경 건설 역량을 확대하고 있으며, 태양광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 개발을 비롯한 EPC사업을 적극 추진해 친환경에너지 분야에서 선도적 입지를 구축해갈 예정이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