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총 앞둔 삼성전자, 소집통지서·주주통신문→전자공고로 대체
주총 앞둔 삼성전자, 소집통지서·주주통신문→전자공고로 대체
  • 이형선 기자
  • 승인 2022.0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다음 달 16일 '제53기 정기 주주총회'를 앞두고 주주들에게 발송하는 우편물을 대폭 감축하기로 했습니다.

1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회사는 매년 주주총회 약 2주 전에 발송하는 주주 대상 우편물(주총 참석장, 소집통지서, 주주통신문)에서 올해는 소집통지서와 주주통신문을 발송하지 않고, 이를 전자공시시스템(DART)의 전자공고로 대체합니다.

다만, 전자공고를 확인하기 어려운 주주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해 주총 참석장과 주총 개최 관련 간이 안내문은 발송합니다.

삼성전자 측은 "상법상 1% 이하 주주에 대한 소집통지는 전자공고로 대체할 수 있으나, 지금까지 우편 발송과 전자공고를 병행해 왔다"면서 "그러나 과도한 종이 사용으로 인한 환경 문제가 제기됐고 ESG 경영 차원에서 우편물을 줄이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우편물 감축을 통해 약 3000만 장의 종이를 절감할 수 있으며, 이는 30년산 원목 3000여 그루를 보호하는 기대 효과가 있는 것으로 추산됩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다음달 16일 경기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정기 주총을 개최하고 ▲재무제표 승인 ▲사외이사 및 사내이사 선임 ▲감사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