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금융센터 BIFCⅡ 내달 공급...동남권 국제금융혁신도시의 완성
부산국제금융센터 BIFCⅡ 내달 공급...동남권 국제금융혁신도시의 완성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2.02.2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BIFCⅡ 투시도 [사진제공=대우건설]

부산 국제금융혁신도시에서 3월 BIFCⅡ가 공급됩니다. 약 30여 개 금융기업이 입주한 BIFC(부산 국제금융센터)의 연이은 대형 프로젝트로 기업체는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BIFCⅡ는 지하 5층~지상 45층, 연면적 14만6553㎡ 규모로, 지식산업센터와 업무시설,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됐습니다. 이 가운데 지식산업센터는 부산시에서도 손꼽히는 높이와 규모로 조성되는 만큼 희소성과 상징성을 모두 확보했습니다. 

총 2단계로 나눠 조성 중인 BIFC는 부산 금융혁신도시에서도 핵심 인프라 시설로 평가받고 있다. 지난 2014년 완공된 BIFC는 한국거래소, 한국자산관리공사 등 굵직한 금융기업이 입주를 완료했으며, 현재 많은 상주직원과 유동인구로 부산 금융중심지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부산2호선 국제금융센터 부산은행역이 도보 약 3분 거리에 있는 초역세권 입지며 부산1호선 범내골역 역시 도보 약 9분의 가까운 거리에 위치합니다. 또한 도보 약 5분 이내에 16개의 버스 노선이 있고 1, 2호선 환승역인 서면역과 KTX 부산역 등 대중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지식산업센터 내 개방감 확보 및 자연 채광을 고려해 층고와 천장고를 높였으며, 다양한 규모의 사무실 공간 구성이 가능하도록 모듈형 평면을 마련했습니다. 특히 전 호실에 발코니 서비스 면적을 제공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분양 관계자는 “BIFCⅡ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면서 투자자뿐 아니라 부산 국제금융혁신도시의 진입을 원하는 기업들도 많은 관심을 보내고 있다”며 “국제금융혁신도시의 핵심 인프라, 북항 재개발 등의 개발호재, 대우건설 시공의 우수한 상품성이 모두 집약된 상품으로 향후 BIFC와 함께 국제금융혁신도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영 2022-02-23 11:11:31
지산 직거래카페 지직카 가보니 매물 많고 거래도 활발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