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위, 제6대 위원장에 오영교 전 행정자치부 장관 선임
동반위, 제6대 위원장에 오영교 전 행정자치부 장관 선임
  • 이형선 기자
  • 승인 2022.0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오영교 제6대 위원장.[사진=동반성장위원회 제공]

동반성장위원회는 4일 JW메리어트 호텔 서울(서울 서초구)에서 제69차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를 개최하고, 오영교 전 행정자치부 장관을 제6대 위원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습니다. 

동반위는 경제단체와 유관기관(대한상공회의소, 중소기업중앙회, 중견기업연합회 등)의 추천을 받은 오 위원장을 만장일치로 선임했습니다. 오 신임 위원장의 임기는 2022년 3월 5일부터 2년간입니다.

오 위원장은 “우리 경제는 오랫동안 지속되어온 양극화 문제가 내재된 가운데, 최근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시장 위축 현상이 겹쳐 대내적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고, 대외적으로는 미‧중 무역 분쟁, 미‧러 대립과 갈등이 고조되는 등 국내외 경제 여건의 불확실성은 더 높아지고 경쟁은 격화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이에 슬기롭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국내외 시장변화에 맞게 우리기업의 국제경쟁력 강화 노력이 우선돼야 하고, 그를 기반으로 대기업과 중소기업간은 물론 각 경제 ‧ 사회 주체간 다각적, 능동적, 실천적인 상생협력 노력을 강화함으로써 사회에 내재된 다양한 갈등을 해소하여 우리 경제의 지속성장이 가능하고 함께 잘 사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덧붙였습니다.

오 위원장은 1972년 행정고시 합격 후, 주로 무역 ‧ 산업 ‧ 중소기업 분야에 몸 담았습니다. 중소기업청 차장, 산업자원부 차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사장, 행정자치부 장관, 동국대학교 총장, 한국산업기술문화재단 이사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