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지구의 날' 기념해 계열사 주요 사옥 10분간 소등 동참
KB금융, '지구의 날' 기념해 계열사 주요 사옥 10분간 소등 동참
  • 김미현 기자
  • 승인 2022.0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은 22일 ‘지구의 날’을 맞이해 그룹 차원의 소등행사와 함께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소등행사 동참 SNS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지구의 날 행사로는 매년 해당일 저녁 8시부터 10분간 불을 끄고, 환경과 지구의 소중함을 느끼자는 의미의 소등행사가 전국적으로 개최되고 있습니다.

KB금융그룹은 이에 동참하고자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등의 주요 사옥들에 대해 저녁 8시부터 10분간 소등을 시행할 예정입니다.

또 더욱 많은 고객에게 지구의 소중함을 알리고 참여를 확산시키기 위해 ‘KB와 함께 지구를 지키는 10분’ SNS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SNS이벤트 참여 방법은 불 꺼진 실내 사진 등 소등행사 참여 인증 사진과 ‘#KB와함께지구를지키는 10분 #KB지구의날소등행사 #세상을바꾸는작은실천’ 3가지 필수 해시태그 중 하나를 삽입해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참여가 완료되며,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합니다.

아울러 KB금융그룹은 대한민국 모든 국민이 TV 음량을 20% 줄이면 연간 약 1400만 그루, 완충된 휴대폰 코드를 뽑으면 연간 약 10만 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가 있다는 ‘세상을 바꾸는 작은 실천’ 캠페인 확산 활동도 병행해 펼쳐나갈 계획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10분이라는 짧은 시간이지만 한 사람 한 사람의 뜻이 모이게 되면, 더욱 커다란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KB금융그룹은 우리가 함께 사는 세상을 아름답고 깨끗한 환경으로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