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노스메드, 이기섭 회장 자사주 4만 주 장내매수..."파킨슨병 치료제 성공 자신감"
카이노스메드, 이기섭 회장 자사주 4만 주 장내매수..."파킨슨병 치료제 성공 자신감"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2.0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카이노스메드의 이기섭 회장이 자사주 4만 주를 장내 매수했습니다. 이로써, 이기섭 회장이 보유한 주식 수는 총 1,516만 3,144주로 늘어났습니다. 

2일 회사에 따르면 지난 1월과 3월에 제갈기 CFO가 1만 주, 이재문 사장이 2만 주의 자사주를 취득한바 있으며 잇따른 경영진의 자사주 취득은 주가 안정화와 함께 치료제 개발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주는 것으로 추가적인 자사주 매입의 가능성도 엿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파킨슨병은 증상완화제만 있고 치료제가 개발되어있지 않았으며, 카이노스메드는 차세대 신약 개발 물질로 ‘파킨슨병 치료제’ 시장 선점에 나서고 있습니다. 특히 카이노스메드의 치료제 후보물질은 증상 악화를 막아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치료제 개발 선두주자로서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또한, 카이노스메드의 치료제인 ‘KM-819’는 올해 파킨슨병과 다계통위축증 2가지 임상을 진행 중에 있으며 한국 식약처에서 승인받은 다계통위축중의 적응증 2상은 400mg 한가지 용량으로만 임상할 계획입니다. 

앞서 파킨슨병 치료제는 미국 FDA로부터 임상 2상 시험계획서(IND)를 승인받아 스크리닝 준비를 완료하고 6월초 투여 시작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임상 2상은 두 단계로 나눠 진행한다는 계획입니다. 

아울러 카이노스메드 관계자는 “경영진의 자사주 취득은 회사의 미래에 대한 확신을 바탕으로 주주가치 제고 및 책임 경영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올해 시작하는 임상 2상 2건을 2025년까지 완료하여 상용화된 치료제가 없는 파킨슨병 치료제 개발의 선두주자로서 위상을 입증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