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토레스' 실내 이미지 공개...'슬림 앤드 와이드'가 포인트
쌍용차, '토레스' 실내 이미지 공개...'슬림 앤드 와이드'가 포인트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2.0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쌍용차, 토레스 실내 이미지 [사진제공=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가 신차 '토레스'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한 데 이어 인테리어의 핵심요소와 실내 이미지를 9일 공개했습니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쌍용차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 '파워드 바이 터프니스(Powered by Toughness)'를 바탕으로 정통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외관 스타일에 맞게 미래지향적이면서도 편의성을 강조한 슬림 앤드 와이드(Slim&Wide) 콘셉트를 내세웠습니다. 

쌍용차는 인체공학적 설계로 탑승객들이 차별화된 UX(User Experience·사용자 경험)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으며, 대시보드를 최대한 얇게 디자인해 도심 및 캠핑, 오프로드 등 다양한 환경에서 탑승자가 전방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기존 인테리어의 복잡한 형태나 아날로그적 요소를 최소화하고 실내에 버튼리스 디지털 인터페이스(Button-less Digital Interface)를 적용해 시인성과 조작성,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아울러 ▲3분할 와이드 디지털 클러스터 ▲12.3인치 다기능 인포콘 AVN ▲8인치 버튼리스 디지털 통합 컨트롤 패널 등을 통해 주행에 필요한 정보와 운전자에게 직관적이고 편리한 통합 컨트롤 기능을 제공하도록 했습니다.

도어에서 IP판넬까지 이어지는 32컬러 무드램프는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실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32가지 컬러 변경이 가능합니다.

쌍용차 관계자는 "새로운 디자인 비전 및 철학을 바탕으로 편의성을 강조한 '슬림 앤드 와이드' 인테리어 디자인 콘셉트를 적용해 SUV를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확연히 다른 경험과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토레스는 오는 13일부터 외관 공개 및 사전계약을 실시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