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EBS, 전국 초등학생 대상 ‘찾아가는 메타버스 교육' 진행
포스코-EBS, 전국 초등학생 대상 ‘찾아가는 메타버스 교육' 진행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2.0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포스코의 ‘이노빌트(INNOVILT)’ 강건재 솔루션을 적용해 제작한 이동형 친환경 교육 체험관 모습.
[사진제공=포스코]

포스코가 EBS(한국교육방송공사)와 함께 전국 초등학생 대상 메타버스 방문 교육 프로그램인 ‘스쿨버스(School-Verse)’를 실시합니다.

양사는 지난 20일 일산의 EBS본사에서 포스코 정탁 대표이사 사장, EBS 김유열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개최했습니다.

첫 교육은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2일간 청주 남성초등학교에서 20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열리며 올해 하반기까지 충청, 강원, 경기 등 5개 이상 초등학교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정탁 포스코 사장은 "포스코는 2018년 7월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을 경영이념으로 선포하고 ESG경영 실천에 앞장서 왔다"며 “이런 활동의 연장선에서 EBS와 포스코가 이번 스쿨버스 프로그램과 같이 각 사가 가진 장점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긴밀하게 협력을 강화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포스코와 EBS는 2021년 10월 ‘ESG경영실천 및 미래교육환경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EBS가 미래 교육사업으로 역점을 두고 제작한 165편의 체험형 교육 콘텐츠와 포스코의 친환경 철강 기술을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왔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