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엔지니어링, 8900억 규모 '말레이시아 가스 플랜트' 수주...동남아 시장 입지 '강화'
삼성엔지니어링, 8900억 규모 '말레이시아 가스 플랜트' 수주...동남아 시장 입지 '강화'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2.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말레이시아 사라왁 현장 위치도 [사진제공=삼성엔지니어링]

삼성엔지니어링(대표 최성안)이 13일 공시를 통해 글로벌 에너지기업 셸(Shell) 자회사인 사라왁 셸(Sarawak Shell)과 약 8900억원(미화 6.8억달러) 규모 '말레이시아 Shell OGP(Onshore Gas Plant for Rosmari Marjoram) 프로젝트'에 대한 계약을 지난 12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EPC(Engineering∙ Procurement∙Construction: 설계∙조달∙공사)를 수행하게 되며, 2025년에 완공(RFSU 기준)할 예정입니다. 말레이시아 동부 사라왁(Sarawak) 주(州) 빈툴루(Bintulu) 지역에 건설되는 이번 플랜트는 하루 8억 입방피트(ft³)의 가스를 처리하는 설비입니다. 이번 플랜트를 통해 심해가스전으로부터 뽑아 올린 가스에서 황 등 불순물을 제거하게 되며, 순도가 높아진 가스는 인근의 LNG 액화설비로 보내져 원료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이번 수주로 삼성엔지니어링은 글로벌 오일 메이저인 셸을 신규 고객으로 확보하게 됐습니다. 셸은 자국 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광범위하게 투자와 개발을 진행하는 대표적인 IOC(International Oil Company: 다국적 석유기업) 중 하나입니다. 기존에 엑손모빌 등 IOC 고객을 확보하고 있던 삼성엔지니어링은 이번 계약을 통해 IOC 시장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입니다.
 
회사 관계자는 "FEED 수행에 따른 높은 프로젝트 이해도, 풍부한 지역 및 상품 경험, 발주처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FEED에 이어 EPC 본사업까지 수주했다"라며, "이번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발주처 신뢰를 공고히 하고, 동남아 지역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