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중촌 SK뷰’ 청약 접수..."대전시 규제 완화 첫 적용 단지"
SK에코플랜트, ‘중촌 SK뷰’ 청약 접수..."대전시 규제 완화 첫 적용 단지"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2.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중촌 SK VIEW' 투시도 [사진제공=SK에코플랜트]

SK에코플랜트(대표 박경일)가 대전 중구 중촌동1구역 주택재건축 정비사업을 통해 공급하는 ‘중촌 SK VIEW(이하 뷰)'의 청약 일정에 나선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지난달 30일 국토부에서 발표한 규제 완화를 적용받는 대전 첫 청약단지로 결과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청약일정은 1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9일 1순위 당해지역, 20일 1순위 기타지역 순으로 진행됩니다. 당첨자발표는 27일, 정당계약은 8월 8일~8월12일까지 5일간 이어집니다. 

중촌 SK뷰가 위치하는 대전 중구는 지난달 30일 투기과열지구에서 해제되면서 청약, 대출 관련규제가 완화됐습니다. 우선 전용면적 85㎡이하 주택의 경우 100% 가점제 모집에서 가점제(75%), 추첨제(25%)로 변경됐습니다. 또한 청약자격도 무주택자만 가능했던 것에서 1주택자도 청약이 가능해지면서 추첨제를 통해 새 아파트로 갈아탈 수 있는 기회가 생겨난 셈입니다. 

이와 함께 대출도 조정대상지역은 DTI 50%, LTV 9억원 이하 50%, 9억원 초과 30%로 한도가 각각 늘어나며 재당첨 제한 규제도 10년에서 7년으로, 분양권 전매 제한도 최대 5년에서 3년으로 줄어듭니다.

중촌 SK뷰 분양관계자는 “2가지 규제 지역에 묶여있어 제약이 많았던 대전 분양시장은 투기과열지구 해제로 숨통이 트일 전망”이라면서 “특히 1주택 보유를 이유로 새 아파트를 갈아타는데 어려움이 있던 실수요자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새 아파트를 분양 받을 기회가 생기면서 이와 관련한 문의가 많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