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국보, 최강용 대표이사 선임... "물류사업의 혁신 기대"
(주)국보, 최강용 대표이사 선임... "물류사업의 혁신 기대"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2.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코스피 상장사 주식회사 국보가 22일 이사회를 열어 최강용 CY그룹 회장인 최강용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습니다. 이로써 하현, 최강용 각자 대표이사의 투톱 체제로 전환했습니다. 

최강용 대표는 신격호 전 롯데그룹 총괄회장의 조카로 미국 조지워싱턴 대학에서 컴퓨터공학을 전공했으며, CY그룹회장, 사단법인 사이버포렌식전문가협회(KCFPA) 회장, 뷰티베이커리 회장, 플라스큐 회장, 남북경제협력위원회 부이사장, 한,불가리아 경제협력위원회 상임대표 등을 맡고 있습니다.

최강용 대표는 지난해 12월 국보의 사내이사로 선임된 후 국보의 물류와 모빌리티 사업에 프로젝트를 진행시켜 왔으며, 대표이사 선임 이후 본격적인 행보를 펼칠 예정입니다. 

특히 최강용 대표는 신격호 회장의 넷째 여동생 신정숙 여사와 롯데물산, 롯데캐논 등 대표를 지낸 최현열 CY그룹 명예회장의 장남이며 최은영 전 한진해운 회장의 남동생입니다. 추후 국보 물류 사업의 풍부한 인적 , 물적 인프라의 활용과 시너지가 기대되고 있는 이유입니다. 

국보는 이번 대표이사 선임을 계기로 지난 해부터 진행되온 국내 유일의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인 부산에서 물류 분야에서의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과 모빌리티에서의 블록체인 활용을 위한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지난 9일에는 최강용 회장이 이끄는 뷰티베이커리가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과 블록체인 플랫폼을 활용한 디지털 병원 구축 관련MOU를 체결하는 등 블록체인 사업을 확장해 나가며 국보와의 협업도 구상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