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안성 팜랜드 오감 자극 체험 참가자 모집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안성 팜랜드 오감 자극 체험 참가자 모집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2.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1주년 기념 옴니핏 스트레스 분석 받go! 힐링주머니 만들go! 선물도 받go!
▲의왕시, 명사초청 ‘재무설계' 특강- 이동노동자 쉼터에서 매주 목요일 19:00~21:00 운영
창의성 발달 및 문화감수성 함양

[의왕=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재)의왕시청소년재단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은 가을을 맞아 초등학교 2~6학년을 대상으로 청소년문화체험 참가자 20명을 모집한다.

이번 청소년 문화체험은 오는 2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안성 팜랜드에서 진행된다. 이곳에서 참가자들은 동물을 직접 만지고 먹이를 주며 생명의 소중한 가치를 배우고 자연 속에서 오감을 자극하는 체험을 통해 쉼과 힐링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참가비는 1인당 2만 5000원이며, 신청은 의왕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을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문화의집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여행과 체험을 원하는 청소년들의 욕구에 맞춰 창의성 발달 및 문화감수성 함양의 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해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은 의왕시에서 출자․출연한 (재)의왕시청소년재단 산하 청소년수련시설로서, 창의․융합적 인재육성을 위한 중심 허브로서의 역할과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포일상담실이 개소 1주년을 맞이해 기념행사를 운영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옴니핏 스트레스 분석(사전예약 필수) ▲향기테라피-힐링주머니D.I.Y ▲포일상담실 응원글 이벤트 총 3가지의 체험형 행사를 진행한다.

옴니핏 스트레스 분석은 뇌파(EEG)와 맥파(PPG)의 생체신호를 측정해 스트레스 및 두뇌건강 분석이 가능한 의료기기(2등급) 체험이며, 10월 13일(목)까지 네이버에서 ‘포일상담실’을 검색 후 사전예약(한 타임별 30분 단위, 최대 4명까지 예약 가능)할 수 있다.

또한 당일 방문자는 향기테라피-힐링주머니D.I.Y(나만의 힐링템 만들기)와 포일상담실의 ‘최애공간’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정해진 해시태그(#의청상, #포일상담실_벌써일년 #포일상담실못잃어)를 걸어 업로드 하거나 포스트잇에 응원글을 작성하고 선물을 받는 행운도 얻을 수도 있다.

정부순 센터장은 “소외되는 청소년 없이 심리상담과 위기지원 등의 도움을 보다 쉽게 제공하고자 개소하게 된 포일상담실이 벌써 1년을 맞이해 지역시민의 관심으로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계속 포일상담실을 잘 활용하고 적극 이용해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여성가족부 지원 사업으로 운영되는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포일상담실은 관내 청소년의 상담 및 지원을 위해 상시 운영되고 있으며, 교육 관련 문의사항은 전화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나에게 맞는 금융지도를 그려보는 귀중한 시간

의왕시는 매주 목요일 급변하는 부동산 및 금융시장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재무설계 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각종 TV프로그램에 자문위원으로 출연하고, 현재는 신문사 재무칼럼리스트 및 투자관련 기업에서 현역으로 활동하고 있는 자산관리 경력 20년차의 신선우 강사의 강의로 진행된다.

‘재무설계 특강’은 선착순 20명을 대상으로 ▲1주차 ‘내 인생을 바꿔줄 재무설계’ ▲2주차 ‘투자만 하면 똥 손, 100전 100승 투자성공 비법’ ▲3주차에 ‘이것이 실전 노후설계다’를 주제로 반복 운영할 예정이다.

강의는 10월 20일부터 12월 15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두 시간 동안 진행되며, 수강신청은 의왕시민이면 누구나 상시 신청이 가능하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치솟은 물가 때문에 가계와 기업경제가 어려운 시기에 다양한 정보가 있는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해 나에게 맞는 금융지도를 그려보는 귀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명사초청‘ 재무설계 특강’은 의왕시 이동노동자 쉼터(모락로9) 2층에서 진행하며, 수강생은 1층의 카페테리아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신청은 전화나 이메일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청 기업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