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 ‘2022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시상식 개최..."유망 스타트업과 중소기업 적극 지원"
호반그룹, ‘2022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시상식 개최..."유망 스타트업과 중소기업 적극 지원"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2.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1. 2022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시상식 단체사진
▲2022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시상식 단체사진

호반그룹(회장 긴선규)이 ‘2022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최종 심사와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 김대헌 호반그룹 기획총괄사장, 김현우 서울산업진흥원 대표, 전자신문 양승욱 사장, 심사에 참여한 호반건설 팀장 등 관계자 80여 명이 참석했으며 오세훈 서울시장은 축전을 통해 “호반그룹과 스타트업의 오픈이노베이션 협력 성과가 원동력이 되어 동반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2022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최종 심사에서는 첨단기술을 보유한 8개 우수기업들의 발표가 있었고, 대상 등 수상 기업들에게는 총 2억 5천만원 규모의 상금과 사업화 지원금이 전달됐습니다. 

이어 2022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영예의 대상은 ㈜휴젝트가 차지했으며, 휴젝트는 ‘아파트 단지 내 조경 및 안전 개선을 위한 에너지 하베스팅 활용’을 제안했으며 하베스팅은 일상에서 버려지는 에너지를 수확해 전기에너지로 변환·사용하는 기술입니다. 또한 △최우수상에는 디폰(투명/불투명 전환 스마트 가구와 윈도우), 주식회사 팀워크(AI 활용 설계도서 기반 시공관리 협업솔루션) △우수상에는 MOBINN(장애물극복 자율주행로봇), ㈜콜리테크놀로지(초정밀 GPS 기반 인공지능 로봇캐디) △장려상에는 ㈜라피끄(제로웨이스트 업사이클링 플랫폼 활용한 식품부산물 화장품 원료화), ㈜블루캡슐(메타버스 모델하우스 플랫폼) △특별상에는 ㈜네이블커뮤니케이션즈(스마트 양생 및 작업자 안전관리 시스템) 등 총 8개 사가 수상기업 명단에 올랐습니다. 

아울러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은 “서울시의 경제 활성화를 견인하는 ‘서울산업진흥원과 2022 호반혁신기술공모전’을 공동 주최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호반그룹은 역대 수상기업과도 협력해 온 것처럼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한 혁신기업들이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서울산업진흥원과 함께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호반그룹은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혁신기술을 개발하고자 매년 호반혁신기술공모전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호반그룹은 수상 기업 등과 협력하고 실질적인 성과를 내고 있어 국내 벤처창업 생태계에서 주목하는 ‘혁신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