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MSCI KOREA TR ETF’ 순자산 2조원 돌파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MSCI KOREA TR ETF’ 순자산 2조원 돌파
  • 박현성 기자
  • 승인 2022.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제공=미래에셋자산운용]
[사진제공=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MSCI KOREA TR ETF(310970)’ 순자산이 2조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2일 종가 기준 TIGER MSCI KOREA TR ETF 순자산은 2조2658억원입니다. 해당 ETF는 한국거래소에 상장된 중대형주 기업에 투자합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LG화학, NAVER 등 국내 주식시장을 대표하는 약 100여개 종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ETF 비교지수는 MSCI KOREA Gross 총수익지수(Total Return, TR)입니다. 해당 지수는 외국인들이 한국 주식 시장에 투자할 때 벤치마크로 삼는 투자 기준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대외 여건에 따라 증시 변동폭이 커지는 한국 주식 시장 특성 상 국내 지수에 비해 우수한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미래에셋자산운용 측은 전했습니다.

현금배당 재투자를 가정하고 산출된 총수익지수를 기반으로 하는 TIGER MSCI KOREA TR ETF는 기초지수 상승분 외에도 재투자에 따른 복리 투자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배당금을 현금으로 지급하지 않고 자동으로 재투자하기 때문에 과세이연 및 장기투자 시 수익률 극대화를 추구합니다.

이정환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운용본부 본부장은 "TIGER MSCI KOREA TR ETF는 외국인 자금 유입의 직접적인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향후 외국인 매수 자금 유입 시 양호한 수익률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며 “또 연말 배당 시즌이 다가오며 재투자를 통한 복리 효과도 누릴 수 있어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