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Youth ESG Awards' 개최
DGB금융그룹, 'Youth ESG Awards' 개최
  • 박현성 기자
  • 승인 2022.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지난 19일, DGB금융그룹이 개최한 ‘Youth ESG Awards’에서
수상한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사진제공=DGB금융그룹]

DGB금융그룹은 지난 19일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Youth ESG Awards’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제11회 DGB청소년자원봉사대상’과 ‘제14회 전국 초·중·고 NIE에너지일기 공모전’ 시상식으로 구성됐습니다. DGB금융그룹은 청소년의 ESG 실천 모범사례를 공유하고 격려를 통해 지역 청소년의 ESG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자 본 행사를 마련했다고 전했습니다.

올해 11회째를 맞이한 DGB청소년자원봉사대상은 DGB사회공헌재단이 주최하고 대구노블레스봉사회와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며 대구광역시와 대구광역시교육청이 후원해 활발한 자원봉사활동으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청소년 중 우수 자원봉사자 및 단체를 격려하고 자원봉사운동 확산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대구지역 초·중·고·대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8~2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최근 1년간의 자원봉사활동을 심사해 엄격한 선발 과정을 거쳐 총 12명(팀)이 수상했습니다.

조해녕 대구노블레스봉사회 회장은 “청소년들이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우리 주변을 돌아보고 나눔과 섬김으로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올해 14회째를 맞이한 NIE에너지일기 공모전은 학생들이 신문을 통해 환경 문제에 대한 지식과 깊이 있는 사고를 함양하도록 DGB금융그룹과 닥터안자연사랑연구소가 2009년부터 공동 주최하고 환경부, 대구광역시교육청, UNGC한국협회가 후원하는 국내 금융권 유일의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공모전에는 3000여명의 전국 초·중·고 학생들이 응모해 치열한 경쟁 끝에 총 128명 및 3개교가 수상자로 선정됐습니다.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은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성을 위해서는 사회, 환경 문제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과 주체적인 활동이 중요하다”며 “DGB금융그룹은 앞으로도 다양한 ESG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세대의 ESG 리더십을 육성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