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증권, 공식 캐릭터 ‘머든’ 공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강화”
한양증권, 공식 캐릭터 ‘머든’ 공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강화”
  • 김하슬 기자
  • 승인 2022.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머든 이미지 [사진제공=한양증권]

한양증권이 자체 제작한 신규 캐릭터 ‘머든’을 공개했습니다. 모재단 한양대학교를 상징하는 사자에 귀여운 인상을 가미한 블루 라이언입니다.

27일 한양증권에 따르면 캐릭터 네이밍은 ‘뭐든지 잘하고 열심히 한다’는 뜻과 세련된(Modern) 캐릭터라는 의미를 담은 합성어 ‘머든’으로 명명했습니다. 

지난 8월 최초 시안 완성에 이어 4개월여 간의 등록 과정을 거쳐 최근 디자인권을 정식 출원했습니다.

머든은 1956년 한양증권 창립 이래 최초의 캐릭터로, 지난 4년 간 한양증권 성장 스토리의 근간이 된 ‘Integrity(진실성)’을 계승하여 캐릭터에 투영했습니다. 

외주제작 시스템을 거치지 않고, 커뮤니케이션 총괄부서(BM부)에서 직접 캐릭터를 제작해 의미를 더했습니다. 기획 단계부터 제작, 등록까지 자체 원스톱 시스템으로 진행한 것입니다.

한양증권은 신규 캐릭터 머든을 통해 젊고 트렌디한 브랜드로 도약하고 향후 △IP사업 △브랜드 콜라보 △굿즈 제작 △이모티콘 출시 등 고객 및 클라이언트 접점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장기적으로는 캐릭터와 브랜드의 서사가 담긴 ‘머든 유니버스’를 통해 회사의 비전과 핵심가치, 성장방향 등을 투영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임재택 한양증권 대표는 “머든 캐릭터에는 글로벌 기업에서 가장 중시하는 가치인 Integrity와 한양증권만의 이상적인 가치관이 담겨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향후 한양증권을 넘어 증권 업계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성장할 머든과 함께하는 새로운 도전의 시간이 기대된다”고 덧붙였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