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페이먼츠, 전자결제 서비스 ‘결제 위젯’ 출시..."노코드 운영 방식"
토스페이먼츠, 전자결제 서비스 ‘결제 위젯’ 출시..."노코드 운영 방식"
  • 김하슬 기자
  • 승인 2023.0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제공=토스페이먼츠]
[사진제공=토스페이먼츠]

사업자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자사몰에 전자결제 서비스를 구축·운영할 수 있게 됐습니다.

토스페이먼츠가 복잡한 코딩 없이 간편하게 온라인 쇼핑몰 내 결제 화면을 만들 수 있는 ‘결제 위젯’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전자결제 시스템 구축에 대한 사업자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출시한 ‘결제 위젯’은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최초 연동 이후 누구나 클릭만으로 결제화면 구성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토스는 ‘노코드(No Code) 운영’ 방식으로 별도 비용 없이 직접 결제 화면을 다룰 수 있는 '결제 위젯'이 영세·중소 사업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간 전담 개발팀을 운용하기 어려운 대다수의 영세·중소 사업자는 전자결제 시스템 구축 및 보수를 외주 개발 인력에 의존하고 있다. 특히 개발 지식과 경험의 부족으로 효율적인 운영이 어려웠습니다.
 
앞으로 결제 위젯을 활용하면, 사업자가 직접 결제 화면 내 ▲토스페이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등 간편결제 서비스를 비롯해 ▲신용·체크카드 ▲계좌이체 ▲무통장 입금 등 다양한 결제 수단을 즉시 추가·수정하거나, 고객에게 필요한 혜택 정보의 실시간 구성이 가능합니다.

또 결제 화면 및 결제 수단에 대한 커스터마이징 환경이 제한적인 기존 플랫폼 입점사(호스팅사)와 달리, 토스페이먼츠의 '결제 위젯'은 사업자가 결제 화면 색상, 폰트 등의 디자인부터 결제수단 표기 순서 및 배치까지 모든 영역을 직접 변경하여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결제 위젯을 도입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토스페이먼츠 개발자센터의 결제 연동 문서를 토대로 직접 연동이 가능하며, 이메일, 디스코드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빠른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김민표 토스페이먼츠 대표는 “가맹점이 사업 본질에 집중할 수 있도록, 결제기술 전문 기업으로서 편리하고 안전한 결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토스페이먼츠의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