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KS인증 정품 '후판 정척재' 판매 서비스 시작..."안전 철강재 수요 공략"
동국제강, KS인증 정품 '후판 정척재' 판매 서비스 시작..."안전 철강재 수요 공략"
  • 박나연 기자
  • 승인 2023.0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KS기준을 충족하는 동국제강 정품 후판 정척재 제품 [사진=동국제강]
KS기준을 충족하는 동국제강 정품 후판 정척재 제품 [사진=동국제강]

동국제강의 맞춤형 철강 전자상거래 사이트 ‘스틸샵(steelshop)’이 16일 ‘KS인증 정품 후판 정척재’ 판매 서비스를 오픈하며 안전 철강재 수요 공략에 나섭니다.

‘후판 정척재’는 지정 규격(2,438x6,096) 후판입니다. 교량이나 건설용 보강재, 철강 구조물, 플랜트 등에 쓰입니다. 비조선 후판 연 수요 350만톤 중 약 40%를 차지합니다. ‘KS인증 정품’은 항복강도 KS SS275를 충족하는 정척재를 의미합니다.

기존 시장은 수입재·수입대응재 등 KS기준 미달 제품과 KS기준 충족 정품이 혼재된 시장으로 품질보다 가격이 구매 기준이었으나, 최근 안전 건축에 대한 시장 요구가 높아지며 품질 기준을 충족하는 정품 정척재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스틸샵은 ‘주문 즉시 생산’ 방식으로 신뢰를 더했습니다. 구매자는 스틸샵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시간·장소 구애없이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물량과 납기 선택도 자유롭습니다.

주문 완료 시 동국제강 당진공장에서 즉시 만들어져 원하는 시간에 지정된 장소로 배송하고 가격도 스틸샵 기존 품목 대비 저렴합니다.

동국제강은 2016년 국제 기준에 맞춰 개정된 철강재 KS 규격 기준이 정척재 후판 시장 내 자리잡지 못한 상황이며, 이번 서비스가 시장 내 구매자의 정품 기준에 대한 인지를 높이고 관행적 구매를 개선함에 따라 안전 철강재 사용을 확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