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금융감독원과 '2023 소비자 패널 간담회' 개최
삼성카드, 금융감독원과 '2023 소비자 패널 간담회' 개최
  • 김하슬 기자
  • 승인 2023.0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삼성카드 CI
삼성카드 CI

삼성카드가 금융감독원과 함께 삼성카드 금융 소비자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토론하는 '2023 소비자 패널 간담회'를개최했습니다

이달 28일 서울 중구 삼성카드 본사에서 개최된 '2023 소비자 패널 간담회'에는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이 합동으로 운영하는 금융현장소통반 4명과 카드소비자보호담당 임직원, 그리고 11명의 삼성카드 소비자 패널이 참석했습니다.

특히 다양한 연령층의 금융소비자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4명의 MZ세대 소비자 패널과 7명의 시니어 소비자 패널로 구성했습니다.

간담회는 소비자 패널의 건의사항에 금융당국 직원이 답변하고, 이후 간담회 참석자들간 추가 질의응답 및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소비자 건의사항으로는 거동 불편 고령자를 위한 '찾아가는 서비스' 도입 등이 다뤄졌으며, 참석자간 열띤 논의가 이어졌습니다.

삼성카드는 '금융감독원 소비자 패널 간담회' 외에도 정기적으로 소비자의 의견을 청취할 수 있는 '소비자보호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삼성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소비자가 직접 서비스 개선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창구도 확대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소비자 패널 간담회를 통해 금융소비자의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함께 고민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해 다방면에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