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플레이스, 이달부터 애플페이 결제 지원…“인증 마무리 단계”
토스플레이스, 이달부터 애플페이 결제 지원…“인증 마무리 단계”
  • 김하슬 기자
  • 승인 2023.0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제공=토스플레이스]
[사진제공=토스플레이스]

오프라인 결제 단말기 및 매장관리 솔루션 회사인 토스플레이스가 이달 안으로 국내 인증을 마무리하고 애플페이 결제를지원한다고 3일 밝혔습니다.

이로써 토스플레이스의 결제단말기 ‘토스 프론트’는 일반 간편결제를 비롯해 삼성페이, 애플페이 등을 모두 지원하는 올인원 결제 단말기로 자리매김할 전망입니다.

토스플레이스는 애플페이 결제를 지원하기 위해 국제 결제 표준 규격인 EMV 컨택트리스(비접촉결제서비스)의 마지막단계인 국내 보안 인증을 이달 안에 받을 예정입니다.

애플페이를 오프라인에서 이용하기 위해서는 EMV  컨택트리스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EMV  컨택트리스는 결제단말기 인증, 결제 네트워크 카드사 인증, 국내 보안 인증 순으로 이뤄집니다.

보안 인증까지 완료되면 토스플레이스 스마트 결제기기 토스 프론트는 집적회로 스마트카드의 단말기 접촉 방식뿐 아니라 애플페이 등 근거리 무선 통신(NFC), 삼성페이 등 마그네틱 보안 전송(MST) 기반의 비접촉 결제 방식을 모두 지원하게 됩니다.

최지은 토스플레이스 대표는 “토스 프론트는 올인원 결제 단말기로 매장 내에 몇 개의 단말기를 설치하지 않아도 일반 신용카드, 간편결제, 애플페이 결제 등이 모두 가능하다”면서 “토스플레이스는 사장님들의 사업 파트너로서 간편함과 보안을 갖춘 토스 프론트로 결제 편의성을 극대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