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테옴텍, 코스닥 상장 출사표...'5월 상장 예정'
프로테옴텍, 코스닥 상장 출사표...'5월 상장 예정'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0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프로테옴텍(대표 임국진)이 알레르기 진단 기술력으로 코스닥 이전 상장에 도전합니다.

회사는 4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이전 상장을 위한 본격적인 공모 절차에 돌입한다고 밝혔습니다. 

회사가 공모하는 주식 수는 총 2백만주로 1주당 공모 희망가액은 7500원~9000원, 총 공모금액은 150억원~180억원입니다. 4월 19일부터 20일까지 기관 수요예측을 진행해 공모가를 확정한 뒤, 24일과 25일 이틀 동안 일반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청약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프로테옴텍 관계자는 “당사의 기술력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인정받으면서 지난해 수출액이 전년 대비 180% 증가하는 등 급격한 성장세가 나타나고 있는 상황”이라며, “현재 전 세계 55개국에 인허가 및 수출을 진행하고 있어 해외 매출 증가폭이 더욱 기대된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임국진 프로테옴텍 대표는 “현재 프로테옴텍이 보유한 알러지 진단 제품과 항생제 감수성 시장 제품 등의 세계 시장 규모는 20조원”이라며, “당사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기반으로 국내 시장에서 경쟁력을 넓혀 가고 있는 점을 통해 해외 시장에도 성공적으로 진출함으로써 대한민국이 진단 강국이 되는 데 기여할 수 있는 기업으로 거듭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