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젠바이오,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되는 의료IT 전시회 'HIMSS' 참가...'암정밀진단 플랫폼 소개'
엔젠바이오,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되는 의료IT 전시회 'HIMSS' 참가...'암정밀진단 플랫폼 소개'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0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엔젠바이오(대표 최대출)가 오는 4월 17일부터 21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되는 ‘2023 HIMSS Global Health Conference & Exhibition’(2023 HIMSS USA)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6일 밝혔습니다. 

엔젠바이오는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HIMSS USA 한국관 운영에 참여기관으로 선정되면서 이번 국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특히 이번 HIMSS USA 한국관에는 엔젠바이오 등 디지털헬스케어 기술 및 서비스 우수기업이 선정되었으며, 전액 보건산업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진행됩니다. 

이번 전시회에서 엔젠바이오는 질병 유전체 자동분석 소프트웨어 엔젠어날리시스(NGeneAnalySys) 등 엔젠바이오의 혁신적인 정밀진단 플랫폼 기술 및 솔루션을 소개할 계획입니다. 특히 회사에 따르면 작년 HIMSS USA의 한국관 운영을 통해 총 193건 비즈니스 상담이 이뤄졌고 일부는 최종 계약 상담까지 이어진 만큼 엔젠바이오는 이번 행사를 통해 미국시장에 자사의 우수한 암 정밀진단에 필요한 분석 기술과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을 선보이고 미국 진출을 위한 사업 제휴 확대 및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엔젠바이오의 최대출 대표는 “현재 미국에서는 암 정복 프로젝트인 캔서문샷(Cancer Moonshot)을 통해 미국인 암사망률을 50% 줄이겠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이를 위해서는 복잡하고 특이한 암 돌연변이들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해석할 수 있는 기술이 필수적이며, 이미 해당 기술을 상용화한 만큼 미국 시장 진출 시 핵심 경쟁력으로 활용될 수 있다”라며 “이번 행사 참여를 통해 당사의 암 유전체 분석 및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연내 미국 의료시장 진출의 기반으로 삼겠다. “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