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에 입법과제 건의서 전달
대한상의,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에 입법과제 건의서 전달
  • 박나연 기자
  • 승인 2023.0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대한상공회의소]
[사진=대한상공회의소]

대한상공회의소는 12일 상의회관에서 김기현 국민의힘 당 대표를 초청해 대한·서울상의 회장단과 정책간담회를 개최하고 경제위기 대응 및 기업활력 제고를 위한 입법‧정책과제 및 경제계 현안을 건의했습니다.

이날 간담회에는 국민의힘 측에서 김기현 당대표, 박대출 정책위의장, 이철규 사무총장, 한무경 산중위 간사, 유상범 수석대변인, 구자근 당대표 비서실장 등 6명이 참석했고, 대한상의 측에서는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을 비롯해 이재하 대구상의 회장, 이윤철 울산상의 회장, 박승희 삼성전자 사장, 이형희 SK수펙스 커뮤니케이션위원장, 김동욱 현대자동차 부사장, 이동우 롯데지주 부회장, 박준성 LG 전무 등 대한·서울상의 회장단 19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발표를 맡은 우태희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최근 IMF, OECD 등 국내외 주요기관들이 세계경제 전망치를 상향조정한 반면에 유독 한국경제 성장률은 하향조정하고 있다”면서 “하반기에는 나아질 것이란 장밋빛 전망도 있지만, 수출‧생산은 감소되고 재고는 늘어나는 현 상황을 엄중하게 받아들일 필요가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한편 신중입법 과제로는 ▲노란봉투법, ▲ESG 공시의무 법제화 등을 지목했습니다.

우 부회장은 “반도체, 배터리 등 주력산업은 대규모 투자가 필요한 만큼 현행 국가전략기술에 대한 지원방식을 선진국 수준으로 강화하는 한편 기업의 투자확대·수출진흥 지원은 정부와 여당의 최우선 추진과제로 삼아 지원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