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 ‘브라이튼 여의도’ 21일 공급...49층 한강뷰
신영 ‘브라이튼 여의도’ 21일 공급...49층 한강뷰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04.2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브라이튼 여의도 공동주택 투시도. [사진제공=신영]
브라이튼 여의도 공동주택 투시도. [사진제공=신영]

옛 여의도 MBC 부지에 조성되는 '브라이튼 여의도'가 견본주택을 열고 임차인 모집에 나섭니다. 18년 만에 여의도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로 여의도의 상징적인 입지에 들어서는 랜드마크 복합단지입니다.

여의도 MBC부지복합개발PFV는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31번지(옛 MBC 부지)에 조성하는 ‘브라이튼 여의도’ 공동주택의 견본주택을 개관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브라이튼 여의도는 공동주택 2개동, 오피스텔 1개동, 오피스 1개동으로 이뤄진 복합단지입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공동주택은 지하 6층~지상 49층 규모로, 전용면적 84~132㎡의 총 454세대로 구성됩니다. 시공은 GS건설이 맡았습니다.

전용면적 별 세대 수는 전용 ▲84㎡ 91세대 ▲101㎡ 91세대 ▲113㎡ 181세대 ▲132㎡ 91세대로, 모든 타입이 4베이 구조의 중대형으로 구성됐습니다. 단지는 4년 단기 민간임대주택으로, 입주는 오는 10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단지의 최대 강점은 수준 높은 주변 인프라입니다. 서울의 대표 핫 플레이스인 더현대 서울과 인접하고, 국내 중심 금융가인 동여의도에 위치해 복합쇼핑몰 IFC몰을 비롯한 생활 인프라를 쉽게 누릴 수 있습니다.

공동주택 단지 내 상가 ‘브라이튼 스퀘어’에는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고청담, 프리미엄 중식당 신류, 캐주얼 다이닝 소이연남, 하나은행, 아이디헤어, 피부과 등이 입점할 예정입니다. 

교통여건도 우수합니다. 지하철 5·9호선 여의도역과 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역 사이에 위치한 더블 역세권 입지에 여의도 환승 센터도 도보권에 있습니다.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경인고속도로, 서부간선도로, 마포대교, 원효대교 등의 도로망도 가까워 차량을 통한 이동도 쉽습니다. 여의도공원, 한강공원, 샛강공원 등 다양한 공원시설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 환경도 누릴 수 있습니다.

브라이튼 여의도는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브라이튼’이 적용되는 만큼 격에 맞는 상품성을 갖췄습니다. 전 세대는 4베이 구조를 갖추고, 거실과 다이닝 공간이 마주보는 대면형 주방과 2.6m의 천정고를 적용해 개방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전용 84㎡는 2면 개방형 거실·다이닝 특화를 적용했습니다. 전용 101㎡는 정남향으로 거실과 침실을 전면에 배치했습니다. 전용 113㎡와 132㎡는 채광과 환기, 조망이 우수한 3면 개방 구조로, 더블 마스터룸, 3개의 욕실 등 특화 설계가 반영됩니다. 

가구와 마감재 역시 고급 제품들로 채워집니다. 유로모빌, 지메틱, 다다 등의 주방가구를 필두로 바닥 원목마루는 독일의 하로, 주방 및 욕실 수전은 그로헤, 제시, 귤리니 지가 적용됩니다. 욕실 벽 타일은 미라지, 플로림, 레아, 주방 상판 및 벽은 칸스톤, 아틀라스플랜 등 프리미엄 수입 브랜드로 마감했습니다. 특히 전용 132㎡의 거실은 아트월이 적용되며, 오염과 부식에 강한 이딸그란티 제품이 사용됐습니다. 

단지는 각 동을 사선으로 배치해 동 거리를 최대로 확보했습니다. 또 선큰 가든으로 조성해 입주민의 휴식 공간으로 계획했습니다. 단지 조경은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 에버랜드 조경사업팀이 맡았습니다.

삶의 질을 높여줄 커뮤니티 시설과 주거 서비스도 마련됐습니다. 101동과 102동 각각에 위치한 커뮤니티는 스카이 워크를 통해 연결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지 101동 지상 3층에는 카페 및 파티룸, 작은 도서관이, 102동 지상 2층에는 라운지, 샤워실을 비롯해 이탈리아 명품 기구 테크노짐 제품이 비치되는 피트니스 등이 조성될 예정입니다. 101동 지상 4층에는 원룸과 1.5룸 구조의 게스트 룸 4개실이 조성되어 세대 손님을 위한 숙소나 홈 파티 등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 서비스 플랫폼 기업 ‘에스엘플랫폼’을 통해 차별화된 주거 서비스도 제공됩니다. 조식 서비스를 비롯해 공간 별 가사를 돕는 하우스키핑, 비대면 프리미엄 야간 방문 세차, 홈스타일링, 세탁 수거 및 배송, 마켓, 생활 수리 등 생활에 밀접한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여의도 MBC부지복합개발PFV 관계자는 “상품 자체는 물론 주거 서비스까지, 우수한 입지에 들어서는 랜드마크인 브라이튼 위상에 맞추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며 “서울시 그레이트 한강 프로젝트와 신속통합기획을 통해 여의도 개발이 가시화되어 속도를 내는 만큼 브라이튼 여의도의 미래가치도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모델하우스 2023-07-13 20:54:23
브라이튼여의도 모델하우스
상담문의 1800-75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