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부산 기후에너지 박람회 참가...‘에너지기업’ 면모 입증
SK에코플랜트, 부산 기후에너지 박람회 참가...‘에너지기업’ 면모 입증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0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오른쪽)이 25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제1회 기후산업국제박람회에서 SK에코플랜트의 에너지∙환경 사업 역량이 집약된 디지털 디오라마 ‘그린시티’를 소개하고 있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오른쪽)이 25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제1회 기후산업국제박람회에서 SK에코플랜트의 에너지∙환경 사업 역량이 집약된 디지털 디오라마 ‘그린시티’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SK에코플랜트]

SK에코플랜트가 25일부터 27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제1회 기후산업국제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습니다.

기후산업국제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등 범부처와 대한상공회의소 등 관계기관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기후·에너지 산업 전시회입니다.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의 일환으로 매년 개별적으로 열리던 ▲탄소중립 컨퍼런스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탄소중립엑스포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ENTECH) 등 4개 행사를 통합해 꾸려졌습니다.

앞서 SK에코플랜트는 2021년과 2022년 연속으로 국내 최대규모 신재생에너지 전시회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 참가했습니다.

SK그룹관 안쪽에 위치한 SK에코플랜트 전시관은 ▲디지털 디오라마(Diorama)로 표현하는 그린 시티(Green City) ▲미래 에너지(Future Energy) ▲폐기물 자원화(Waste to Resource) ▲그린 디지털 솔루션(Green Digital Solution) 등 4개 존(zone)으로 구성됐습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해상풍력, 연료전지, 수전해기 등 최근 캐나다 글로벌 그린수소 프로젝트 수행으로 가시화된 SK에코플랜트의 재생에너지 기반 그린수소 밸류체인 각 단계의 핵심 요소들이 실물 전시됐습니다.

폐배터리 리사이클링을 비롯한 폐기물 자원화 관련 실물 전시·체험 공간과 인공지능(AI)·디지털 솔루션 도입을 기반으로 환경 분야 고도화를 지속 추진하는 SK에코플랜트의 혁신 기술 등도 소개됐습니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소개하는 그린시티는 탄소 제로, 폐기물 제로를 실현하는 미래 도시로 SK에코플랜트가 보유한 에너지, 환경 사업 역량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총체”라며 “글로벌 기후위기 극복에 기여하는 명실상부한 에너지기업으로 탄소없는 미래 실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