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 내달 공급
HDC현대산업개발,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 내달 공급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0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 석양 투시도. [사진제공=HDC현대산업개발]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 석양 투시도. [사진제공=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이 경기도 광명시 광명2동 일원에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를 내달 분양 예정이라고 20일 밝혔습니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6층, 11개동, 전용 39~113㎡ 총 1957가구 규모 대단지로 조성됩니다. 이 중 425가구를 일반분양합니다. 총 10개 타입으로 구성해 소형부터 중·대형 평형까지 고루 갖춰 수요자 선택폭을 넓혔습니다. 일반분양분 전체에는 가구별 창고를 기본 제공할 예정입니다.

광명뉴타운은 계획 인구 2만5000여 가구 규모의 ‘미니 신도시급’ 신흥 주거지입니다. 지리적으로 서울특별시와 맞붙어 있고 개발에 대형 건설사들이 대거 참여해 향후 거대 ‘브랜드 타운’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단지는 광명뉴타운 내 중심부에 위치해 도보권에 광명전통시장, 대형 마트는 물론 영화관, 공공복합청사(예정)가 있습니다. 철산역 생활권도 공유 가능해 ‘더블 생활권’ 입지를 갖췄습니다.

7호선 광명사거리역이 도보 약 5분 거리에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 서쪽으로는 부평구청과 부천시청, 동쪽으로는 가산디지털단지 인근 국가산업단지나 강남권역까지도 환승 없이 이동 가능합니다. 서부간선도로로의 진입이 용이해 서울 핵심지 등 광역 이동도 빠를 것으로 전망됩니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이 들어서고 반경 1km 내에 유치원부터 초·중·고등학교까지 모두 모여있습니다. 특히 광명초등학교는 도보 약 1분 거리에 자리합니다. 철산역 학원가도 인접합니다.

쾌적한 주거환경이 조성됩니다. 단지 남측에 공원 예정지가 접해있으며 근린공원이 다수 조성돼 있습니다. 목감천까지도 도보 10분 내로 접근 가능하고 안양천과 개웅산, 도덕산이 가깝습니다.

단지는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됐습니다. 4개의 테마로 구성된 정원이 조성되며 주민운동시설, 유아·어린이 놀이터와 함께 단지 외곽을 순환하는 산책로가 계획돼 있습니다.

대단지인 만큼 커뮤니티 시설은 2개 층으로 조성됩니다. 지상층에는 패밀리카페, 키즈카페, 클럽하우스, 문화강좌실과 돌봄센터 등으로 구성되며 지하층은 스터디존과 스포츠존 2개 구역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분양 관계자는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는 정주여건과 미래가치 모두 우수하게 평가받는 광명뉴타운의 중심부에서 새 바람을 일으킬 브랜드 대단지”라며 “우수한 입지에 걸맞은 자신 있는 상품으로 설계해, 이곳을 광명뉴타운의 새 중심으로 세우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