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운트, '주택담보대출 비교견적 서비스' 혁신금융 지정
파운트, '주택담보대출 비교견적 서비스' 혁신금융 지정
  • 김하슬 기자
  • 승인 2023.0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파운트]
[사진=파운트]

로보어드바이저 전문기업 파운트는 자회사 파운트파이낸스에서 출시 예정인 '온·오프라인 연계 주택담보대출 비교견적 서비스'가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규제 샌드박스)에 지정됐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혁신금융으로 지정된 서비스는 주택담보대출 비교에 특화된 온·오프라인 연계형으로, 제1금융권 은행 기준 한도를 조회하고 비교견적을 통해 가장 유리한 조건의 대출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입니다.

이는 완전 비대면으로 진행이 어려운 주택담보대출의 특성을 고려해 플랫폼을 통해 금융기관과 연계된 대출모집인을 중개, 대출모집인에 의한 비교견적이 가능하다는 게 특징입니다.

소비자가 플랫폼을 통해 주택담보대출 한도를 조회한 후 금융권 대출모집인들에게 견적을 요청하면 각 대출모집인들이 제안한 견적 중 최적의 대출상품을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후 해당 대출상품을 제안한 대출모집인과 대면 상담을 거쳐 대출을 실행하게 되는 구조입니다.

파운트는 올 하반기 플랫폼 출시를 목표로, 새로운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제1금융권 중심의 주택담보대출 비교견적을 대출수요자들에게 직접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대출 관련 부담 경감, 주택담보대출(비교)시장의 소비자 중심 변화 유도, 디지털 취약계층의 금융 접근성 지원 등의 편익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파운트 김영빈 대표는 “이번 혁신금융 지정이 로보어드바이저 전문 핀테크사로 입지를 굳힌 파운트가 주거대출분야로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장함으로써 종합 자산관리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가는데 필요한 초석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