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운트, JB금융그룹 전북은행과 '로보어드바이저 종합자산관리 서비스' 오픈
파운트, JB금융그룹 전북은행과 '로보어드바이저 종합자산관리 서비스' 오픈
  • 이수연 기자
  • 승인 2023.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파운트와 전북은행이 진행하는 로봇어드바이저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 [사진=파운트]
파운트와 전북은행이 진행하는 로봇어드바이저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 [사진=파운트]

로보어드바이저 전문기업 파운트(대표 김영빈)는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백종일)과 손잡고 전북은행 고객들만을 위한 ‘로보어드바이저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파운트와 전북은행이 공동으로 개발해 내놓은 이 ‘로보어드바이저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는 전북은행 모바일 앱(스마트 뱅킹)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 가능합니다.

한 화면에서 고객 스스로 내 자산을 쉽고 빠르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의 효율성과 편의성을 높인 것이 기존 뱅킹 서비스 대비 가장 큰 특징입니다.

양사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고객 개인의 투자성향을 고려한 간편설계를 통해 다양한 펀드를 조합해 포트폴리오로 제공해주는 ‘AI 추천 포트폴리오’, 고객이 제시한 금융 목표를 기초로 초개인화된 맞춤형 자산관리를 설계해주는 ‘AI 투자 챌린지’ 등 고객들이 다양한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경험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특히 ‘AI 투자 챌린지’의 경우 파운트가 자체 개발한 파운트 맵(MAP)을 기반으로 기존 로보어드바이저에 고난도의 금융공학 기술을 접목, 개인의 미래 금융 목표 달성에 최적화된 목적기반투자(GBI, Goal Based Investment) 자산관리 혜택을 제공하는 게 특징입니다.

파운트 김영빈 대표는 “전북은행의 금융 전문성과 파운트의 로보어드바이저 기술이 결합되면서 시너지를 발휘해 혁신적인 자산관리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었다. 이번 로보어드바이저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는 변동성 심한 금융시장에서 안정적으로 자산을 관리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자산관리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